* 점점 더 분량이 방대해지므로 Ctrl + F 를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ㅋㅋ
근데 방송은 그렇다치고 모든 후기를 봤거나 기억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빠뜨린게ㄱ 꽤 있을 거예요ㅠ0ㅠ 

처음엔 fact만 나열하려고 했는데 추가 하면 할수록 내 개인적인 의견이 섞여들어가고 있음. 감안하고 보세요. 어차피 어딜 가서 뭘 보나 마찬가지일거라고 생각하지만..ㅋㅋ



< 재현이 바이오그래피 >

1. 1997년 2월 14일, 8:13am에 3.22kg으로 서울에서 태어났다.
2. 5살 때 미국 코네티컷(동부 교외쪽이라고)에 아버지를 따라가 온 가족이 함께 4년정도를 살다가 한국으로 돌아왔다.(당시 영어이름 Jay)
3. 신동초->신동중학교를 다니던 2012년 중학교 3학년 말, 학교 앞에서 SM에 캐스팅되었다.
4. 압구정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교지편집부 활동을 했었다.
5. 고등학교 1학년을 다니던 도중 본명을 정윤오로 개명하였고, 그해 12월 SM 루키즈로서 첫 공개되었다. (중학교 졸업앨범사진이나 졸업식 사진속 명찰엔 이름이 "정재현"이라고 되어있고 고등학교 1학년때 교지에는 "정윤오"라고 되어있다.)
6. 고등학교 2학년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방송연예과로 전학했고 2학년부터 본격적인 SM루키즈로서의 활동을 시작하였다.
7. 루키즈 내에서 보컬,댄스,MC,핫바디,푸드파이터를 담당.(루키즈의 식신라인 : 재현,도영,쟈니라고.)
8. 방송연예과 5기, 3학년 2반으로 고등학교 졸업 두 달여 후 2016년 4월 9일 중국 음악풍운방을 통해 NCT U로 정식 데뷔하였다. (한국 데뷔일은 4월 15일) 같은 해 7월 7일엔 NCT 127 멤버로서 재데뷔하였다.



< 기타 정보(출처:방송,인터뷰,라디오,팬사인회 등) >

<바이오그래피 추가-개인정보(?) 관련 디테일>

<이름, 개명 관련 이야기들>
- 본관은 동래. 동래정씨이다.
- 윤오의 영문 표기법은 YUNO이고 정은 JEONG로 사용하는 모양. (태용이와 유니세프 일정으로 하노이를 방문했을때 JEONG YUNO로 소개됨)
- 윤오의 한자 표기는 윤달 윤 閏 다섯사람 오 伍. 그런데 팬싸에서 윤오 본인에게 물으면 윤달 윤에 사람 오 사용한다고 해서 혼란을 주었다.(그런데 중국팬이 팬사인회에 비슷한 인명용 윤과 오 한자를 모두 뽑아가 윤오 본인에게 직접 체크 받음으로써 확정됨.ㅎㅎ)
- 재현->윤오로 개명한 이유는 "재현" 이름의 "현"에 한자사전에 없는 한자가 들어가 있어서 바꾸려던 차에 고1때 할머니가 바꾸자고 하셔서 바꿨다고 한다.(2017 무한적아 활동기 러브게임) 아마 재현이는 할머니의 귀여운 손자이기 때문에(2017 무한적아 컬투쇼)ㅎㅎㅎ 윤오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고 예명은 그대로 재현을 사용한건 유노윤호 선배님도 계시고 해서 재현이가 그렇게 하자고 했다고.
- 아기때 이름 후보로 정 린, 정선우, 정재현 셋이 있었는데, 아버지는 린을 원하셨고 어머니는 선우를 원하셔서 공평하게 재현으로 이름지었다고.ㅋㅋ(18/01/19 엔나나)

- 태몽은 잘 모르는지 없었다고 대답함.(17/1/15엔 할머니가 꾸셨는데 까먹었다고 한다.)
- 재현이가 돌잡이때 잡은 것 : 실

- 8살때쯤 발레를 취미로 잠깐 배워서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에 여자주인공 근처에서 춤추는 아기1로 출연했던 적이 있다고 한다.(170626 엔나나 동심드림)
- 타임머신이 있다면 초등학교 입학할때쯤으로 돌아가서 발레를 배워보고 싶다고 한다. 그러면 안무를 할때 도움이 됐을 것 같다고. (18/01/16 엔나나)

- 잠원동 출신이라고 NCT U 활동기 출연한 컬투쇼에서 밝힘.
- 거울 속의 나를 보면 떠오르는 생각은 "오늘 부었나?" (2016.4월 pops in seoul)
- 다시 태어나면 독수리가 되어보고 싶다고 한다. 
- 2015년 5월 24일 루키즈 공식 트위터에 대림미술관 방문 인증샷이 올라왔었음.
- 2016년 4월 13일 20대 총선에 신사동 투표소에서 생애 첫 투표를 했다.
- 종교는 무교.
- 중학교때까지의 꿈은 건축가. (아나운서를 꿈꾼 적도 있었다고 한다. ->170705에 밝힌바로는 중학교때 6개월 정도 꿈이었고 kbs에 견학도 가 본 적 있다고.)
- 중학교때 농구부 이름은 Blue tiger.
- 중학교때? 축구부 활동도 했던 것 같다.(축구부 에이스 정재현이라는 낙서가.) 운동을 정말 사랑하는 재현이ㅋㅋ
- 정확히 코네티컷 어디에서 거주했었는지 팬싸에서 물어보신 분이 계셨는데 그분도 잘 못알아들으셨고 후기도 못찾음..ㅠㅠ
- 고등학교 3학년때 걸그룹 다이아의 은진, 채연과 같은 반이었다.
- 중3때 하교 중 캐스팅 된 이후 오디션을 봐야 하는데 붙고 싶은 열정때문에 컴퓨터로 엑소의 마마를 찾아보며 연습해갔다고 한다. 물론 집에서 연습하느라 전신거울도 없어서 거실 유리창을 보고 연습했다고.(본인 말로는 춤을 따로 배워본 적이 없어서 각목같은 느낌으로 춤췄었다고.ㅋㅋ)
- 좌우명은 큰 사람이 되자.
- 전교 2등이라는 소문은 부풀려졌다고 한다. 상중하로 나눴을 때 상위권이긴 했다고.
- 중학교 1학년 영어학원에서 영어 암기과제를 영상으로 촬영한 모습이 박제되었다. (Kevin will you come to my birthday party?)
- 롤모델은 저스틴 팀버레이크. 엔싱크때부터 지금까지 아티스트로서 발전한 모습이 멋지고 작사 작곡 춤 노래 연기 모두 잘 하고 섹시하다고. (아이비클럽 인터뷰 중)
- 알다시피 재현이는 외동인데 혹시 형제가 있다면 누나나 동생이 있으면 좋겠다고.(정확하지 않다. 팬싸 후기를 다시 찾아서 확인하려는데 못찾겠음.ㅠㅠ)->2017/01/15에 누나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다시한번 대답함.
- 루키즈 활동 동안의 시그니쳐 넘버는 04번이었으나 루키즈앱에서 투표를 받아 19번으로 바꾸었다.(PD님들의 영원한 미자라는 의미-투표폴에 이렇게 설명되어 있었음. 그 외 후보들 재현이의 탄생년도 97, 재현이가 가장 좋아하는 농9(...) <-설명 그대로임...ㅋㅋ)
- Jay라는 영어 이름은 미국에 있을 때 학교 선생님이 "재현" 발음이 어려워서 "현을 날리고" 지어주셨다고 한다.
- 미국 코네티컷에서 지낼 때 영어이름이 JAY라서 현지 친구들이 단순하게 애니메이션 타이틀인 JAY JAY JET PLANE이라는 별명을 붙여줬었는데 재현이 본인은 잘 기억이 안나지만 그 별명을 싫어했었다고 전해들었다고 한다.ㅋㅋ (근데 애니메이션 비행기들 얼굴이 너무 무서워서.. 싫어했을만도...ㅠ.ㅠㅋㅋㅋ)
- 미국에서 한국으로 돌아왔던 9살때 과일/가위 발음하기가 헷갈리고 어려웠던 재현이(170411 브이앱 동심드림중)
- 초등학교 6학년때 선생님이 재현이의 인생 선생님. (6학년때 선생님=4학년때 선생님인데, 선생님 덕분에 학교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고 한다. 참고로 그 선생님은 170320 엔나나 오픈 축하 메시지를 보내주신 이은열 선생님.)
- 회장선거에 출마한 경험이 있고, 초등학교 6학년엔 어머니의 레깅스와 핫팬츠를 입고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 공연을 한 적 있다고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다.
- 선생님이 재현이가 초등학교 때 TV 방송 인터뷰도 한 적 있다고 말씀하셨다. 이하 전문.

"재현아 이은열 선생님이야. NCT NIGHT NIGHT DJ로 활동하게 된 걸 축하한다. 지난 겨울 점심시간에 한 동료 선생님께서 NCT 정재현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출 뿐만 아니라 너무나 잘생겼다고 하시길래, 내가 재현이 마음은 더 멋져요 라며, 4학년 때와 6학년 때 반에서 친구를 잘 사귀지 못해 힘들어하는 친구에게 인기 많은 네가 먼저 다가가 친구가 되어주어 잘 적응하게 해준 일 등 너의 초등학교 시절 이야기를 해드렸단다. 케이블 방송이나 신문사에서 학교로 갑자기 취재왔을 때, 우리 학교를 대표한 멋진 인터뷰, 연극 놀이를 활용한 수업에서의 재치있는 즉흥극 표현, 그리고 졸업을 앞둔 장기자랑에서의 소녀시대의 멋진 춤 공연 등, 재현이 너는 연예인으로서의 재능이 다분하더니 역시 데뷔하여 좋은 활동들을 하고 있구나. 선생님은 흐뭇한 마음으로 너의 활동과 기사를 꼼꼼히 보고 있단다. 많이 부족했던 선생님이었는데도 방송에서 내 이야기를 해 주어서 고마워. 넌 바쁠 것 같아 연락 안했었는데 지난 2월 6학년 5반 친구들 17명과의 만남에서 우리는 니 이야기를 하며 함께 너를 응원했단다. 재현아, 앞으로도 너의 따스한 마음을 담은 멋진 활동으로 팬들의 가슴을 채워주길 바래. 재현이 화이팅~"

- 태권도 검은띠까지 딴 유단자이다. (출처 루키즈앱)
- 텐과 희망농구 올스타전에 출전하기 전 홍보용 현수막에는 "sm rookies(농구를 즐기는 멤버) 출연 예정"이라고만 적혀있었는데 결국 당연하게도ㅋㅋ 텐과 재현이가 출전함. (같이 출연한 SC 선배들은 이특,강인,민호. 레드벨벳은 축하공연)
- 자주 메고 다니는 까만색 백팩(애착가방)은 팬싸에서 브랜드를 묻는 질문에 어머니가 사 주신건데 어디건지 잘 모르겠다고 대답함. 팬들이 찾아낸 바로는 앤듀 제품으로 모델명 O155AB200P 인데 현재 블랙컬러는 모든 쇼핑몰 품절 상태이다.
- SM 뿐 아니라 JYP, 큐브 세 회사에서 캐스팅 됐었다는 이야기가 있다.(아직 확신x)
- 2014~2015 SMTOWN 월드 투어에서 창민,태민,디오와 아이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You needed me를 불렀고, Super Moon 퍼포먼스에 태용,쟈니와 함께 했는데 뮤직비디오에는 출연하지 않았다.(뮤직비디오-한솔,태용,쟈니 출연) 2015년 3월 21일 대만 SM 콘서트에서는 재현이가 태용이 센터 자리를 대신해서 한솔,쟈니,재현 셋이 Super Moon 퍼포먼스를 했었는데 아마 그날 태용이 아프지 않았나 생각된다.(태용이 그 뒤의 t.o.p 퍼포먼스에서도 빠짐)
- 유타와 함께 출연했던 2015년 8월 10일 추석 특집 아육대에서 (방송일 9/29) 농구를 했는데 등번호 40번이었다.
- 2015년 12월 3일 미키마우스 클럽 10화에서 영국 맨체스터에서 온 혜린이와 함께 a whole new world 무대에 특별 출연, 듀엣을 했다.
- 작년 12월 루키즈쇼 당시엔 감기에 걸려서 아픈 상태였다고 한다. 사진이나 캠을 보면 확실히 눈가나 코 등이 평소보다 붉은 느낌이 난다.ㅠㅠ (감기를 잘 걸리는 편이라 자주 코맹맹이 목소리가 남ㅠㅠ)
- limitless 자켓의 하늘색 패딩 점퍼는 입으면 덥다고 한다. 더위를 많이 타서...
- 서가대에서 신인상을 받고 눈이 글썽이고 왼쪽 눈에서 눈물이 흐르는 듯한 움짤로 재현이 울었나봐ㅠㅠㅠ 하고 파장을 일으켰으나 다음날 타임스퀘어 사인회에서 울지 않았다고 밝힘ㅋㅋㅋ
- 같은날 눈이 많이 내려 작은 눈사람을 만든 사진을 바이럴에 올렸다. 팬사인회에서 붙여준 눈사람의 이름은 "레게"(그런데 후에 공개된 NCT LIFE MINI 대기실 습격사건 편에선 레게가 아니라 "제프"로 공개ㅋㅋㅋ)


- 빵집을 만들겠단 팬에게 "윤오제빵(혹은 윤오네빵)"이라는 상호를 추천했다.
- 어릴때 붓글씨를 배운 적 있음.
- "ㅎㅎ"를 "히히"라고 읽는다.
- 2017년 1월 올해 제일 하고 싶은것 운전면허 따기.
- 다시 태어나도 가수를 하고 싶다고 한다.
- 숙소에서 쉴 때 주로 하는 것 노래듣기 영화보기 게임하기|
- 팬사인회 끝나고 팬들 다 같이 회식하는 줄 알았다고 한다.(2017.1) 마크는 팬들끼리 다 아는 사이인줄 알았고 태일이는 공방을 어떻게 오는 거예요? 하고 팬에게 되물었고 태용이랑 마크는 응원법을 팬들이 만든 줄 아는 듯 팬들에게 응원법 만들어줘서 감사합니다 하고 인사를 했다.ㅋㅋㅋㅋ 신인신인함ㅋㅋㅋ

- 생일이 발렌타인데이라 어릴때 친구들이 생일선물로 초콜릿을 퉁쳐서 자주 받았다고 한다.(무한적아 러브게임-엔나나)

- 어릴때 놀이공원 가서 큰 곰인형탈 쓴 사람을 보고 무서워하면서 울었었다.

- 예전에 형들과 함께 심야영화를 보고(영호 말로는 톰크루즈 나오는 영화였다고.) 나와서는 엉뚱한 스토리를 말해서 어리둥절하게 만든 1% 부족한 재현이라고 말했는데 재현이 말로는 심야영화는 졸려서 보기 힘들다고, 보다가 졸아서 엉뚱한 소리를 한 것 같다고ㅋㅋㅋ

- 연습생때 형들에게 생일선물 몰카를 크게 당해서 울면서 "형들 싸우지 마세요~~~" 하고 말렸던 적이 있다고.ㅋㅋㅋ (출처 2017/05/06 엔나나) ->170705에 다시 이야기하길, 도영이와 다른 연습생 형이 싸우는 연기를 했었던거라고. 다른 형들까지 모든 연습생들이 다 같이 연기를 하니까 완전히 속아서 중간에서 열심히 말렸었지만,(다들 아무렇지 않게 있는 바람에 재현이가 고군분투 했던 듯ㅋㅋ) 영호가 케이크칼을 들고 나타나는 순간 눈물이 났었는데 혼자 당한게 억울한 기분이었나 싶다고ㅋㅋㅋ 

- 신동중 3학년 당시 교내에 비공식 팬클럽 비슷한 게 있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모양. 2017/5/2 엔나나 오픈 스튜디오 구경해봄에 초대되었던 당시 1학년 후배의 "신동중학교 정재현 선배님 좋아했어요" 사연으로 화제가 되었다. 체육시간 카키색 패딩을 입고 주머니에 손을 넣고 족구하는 모습도, 우연히 부딪혀서 넘어졌는데 "괜찮아요? 괜찮니?"하고 걱정해줬다고 하고, 축제때 officially missing you와 먼지가 되어를 공연하는 모습 직캠도 찍었다고. 재현이도 혜정후배님을 보고 정말로 낯이 익다고, 고맙다고 여러번 이야기해서 부러움을 많이 샀다...^_T 클립 영상

- 7살때쯤 미국에서 살 때 같은 아파트 사는 max형, karl형과 숲 탐험을 갔다가 길을 잃어서 큰일날 뻔 했다고... 형들도 길을 잘 몰라 헷갈려하는걸 보면서 울었었다고 한다. 어떻게 돌아왔는지 기억은 잘 나지 않는다고.
- 마트에 가면 장난감 코너에 정신팔려 엄마를 잘 잃어버렸었던 모양.ㅋㅋ

- 17/06/30 뮤직뱅크 출근길에 왼쪽 눈 아래 점막부분에 다래끼가 나서 크게 빨개지고 부은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의 걱정을 삼.ㅠㅠㅠㅠㅠㅠㅠ
- 그 후 17/7/6에 있었던 1주년 이벤트 중 롤링페이퍼에서 마크가 "다래끼 조심하고" 라고 언급했었고 17/09/13 엔나나 중에서 "저도 다래끼가 자주 나거든요"라고 재현이 본인이 언급. 17/10/27에 드디어 치료받기 시작했는지 엔나나에서 "오늘은 렌즈를 끼면 안돼서 안경을 쓰고 왔다"라고 말했고 그 후 진행된 슴스테 sm station try again - 포에틱 뷰티 poetic beauty 관련 이미지들에선 말끔한 눈이 됨.

- 재현이가 어릴때 배웠던 것 영어, 피아노, 태권도, 미술, 수학학원 다 다녀봤다고. 그치만 운동하고 토요일마다 동구하고 뛰어다니는게 제일 좋았던 재현이. 체육 수업을 좋아하는 학생이었다고. 어렸을땐 미술학원 선생님으로부터 잘 한다고 재능있다는 소릴 들었지만 어린 재현이에게 오래 앉아있기가 힘들어서 미술과 멀어졌다고 한다.ㅋㅋ

- 중2때 탁구채를 든 채로 계단에서 굴러서 새끼손가락에 철심을 박은 적이 있다고ㅠㅠ (17/10/13 엔나나)
- 5살때 미국에서 엄마가 운전하시는 차타고 가다가 눈위에서 미끄러져서 두바퀴 돌다가 눈에 차가 박힌 적 있다고. 지나가던 미국 형들이 도와준 적 있다고.ㅇ0ㅇ!

- 중학교때 학교와 바로 담 하나를 사이에 둔 아파트에 살아서 종소리 듣고 학교로 뛰어가도 늦지 않을 정도였다고.
- 고등학교때는 이사를 했는데 이사할때 어머니가 책상 위에 어릴때 썼던 일기장을 두셨는데 내가 이런걸로 화가 났었나? 싶은 적이 있었다고 한다.
- 오랜만에 중학교때까지 살던 곳에 가봤는데 상가 냄새가 초등학교때 맡았던 냄새와 똑같아서 신기했다고.

- 학교다닐때도 시험기간에 밤새본적이 한번도 없다고 한다. 잠에 항상 졌다고. (180219 엔나나)
- 횡단보도 건널 때 하는 내 자신과의 싸움 : 흰줄만 밟으면서 건너기 가끔씩 한다고.ㅋㅋㅋ 내 자신과의 승부ㅋㅋㅋ (18/02/25 엔나나)


- 간접광고에 매우 조심하는 편이고 오지다/지리다 같은 급식체를 잘 못 말한다. 엔나나에 가끔 이런 말이 들어간 사연이 오면 "오지어.... " 하면서 더듬더듬 간신히 읽는 모습을 여러번 보여줌.ㅋㅋ

- 본인피셜 어릴때 눈물이 정말 많은 아기였다고 한다. 너무 많이 울어서 어머니가 화장실에도 재현이를 안고 가시곤 하셨다고. 근데 어릴때 하도 많이 울어서 지금 커서는 눈물이 없는 것 같다고 자주 이야기 했다.


- 많이 자야지 하고 자도 6시간 정도 자면 개운하게 깬다고 한다. (18/07/11 엔나나)
- 귀신을 본 적이 없어서 믿지도 않고 무서워하지도 않는다고 한다.(귀신의 집, 공포영화, 놀이기구, 벌레 모든것을 안 무서워함)
- 재현이는 딱히 흑역사가 없다고 한다. "자신감이 넘쳐서라기보다, 그날은 이불킥해도 지나고 나면 흑역사는 아니란 생각이 들어요. 저도 이불킥할 일은 많은데 흑역사로는 안 남기기 때문에." 멘탈이 튼튼b (18/07/09 엔나나) 같은날 흑역사까진 아니지만 스위치 뮤직비디오에서 물총을 맞고 물을 토해내는 장면이 이불킥감이었었다고 함.ㅋㅋ

- 약지에 끼는 반지 사이즈는 2019 추석특집 아육대에서 단체로 협찬받아 착용했던 유니세프 호프링(단일사이즈) 덕분에 알려졌는데, 13호를 착용한다. 

- 발가락은 엄지발가락이 가장 길게 올라온 이집트형 발모양을 가졌다.
- mbti는 2020년 4월 기준으로(주간아이돌 인터뷰지에서 공개) ESTP ->200823 버블에서 2번 더 해봤더니 두번 다 ESFP로 바뀌어서 나왔다고 한다. (특징은 보니까 맞는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었다고)
- 멤버들 중 돌고래 고음을 가장 잘 낸다ㅋㅋ

- 가족들이나 멤버들 사이에서 금손이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고 (뭔가 고치는걸 잘 한다고 한다)



<가족-어릴때 이야기들>


- 아버지가 의사이시라는 소문은 잘못 알려진 것이다. (정확히는 학생들 가르치시는 걸로 아는데 재현이 본인이나 아버지가 직접 언급하신 적은 아마 없기때문에 자세한건 생략..)
- 아버지는 71년생이시고 dj doc의 멤버 이하늘과 동갑이시라고 무한적아 활동 중 출연한 올드스쿨 라디오에서 밝혔다.
- 코네티컷은 온가족이 아버지의 유학을 따라 다녀온 것. 
- 당시 엄마가 영어를 잘 못하셨는데 샌드위치 가게에서 일도 하시고 한국어도 가르치시고 하시는걸 보면서 대단하다고 생각했다고.(170806 엔나나)

- 어릴때 아버지가 머리에 바가지를 씌우고 머리를 잘라주셨다고.ㅋㅋ

- 일하면서 처음 정산받은 돈으로 부모님 국내 여행을 시켜드렸다고 한다.
- 어릴때 노래방에 갔을땐 여자키도 잘 올라갔어서 아빠한테 왜 그것도 못 올라가냐고 한 적 있는데 작년 2016 추석에 가족들이랑 같이 노래방에 갔을 땐 아빠 노래를 따라부르기 힘들어서 느낌이 달랐다고.ㅋㅋ
- 2016 추석엔 부모님과 정동진도 다녀왔다고 한다.
- 어릴때 아빠가 안경쓰신 걸 보면서 안경쓰면 똑똑해지나 하고 안경을 써본 적 있다.
- 초등학교 학교 가족음악회에서 엄마는 피아노를 치시고 아빠와 재현이가 함께 미녀와 야수를 불렀다. (아빠가 남자파트 재현이가 여자파트를 불렀었는데 지금은 재현이한테 남자파트도 높다고.ㅋㅋ)
- 스무살때 숙소 입소하기 직전에 엄마한테 "이제 나를 신경쓰지 마라." 같은 느낌으로 "엄마 난 이제 내가 알아서 열심히 잘먹고 잘 살테니까 엄마의 인생을 살아. 이제 엄마는 엄마 하고 싶은거 하고"라고 손편지를 남겼다고 한다. 근데 어머니가 그걸 보고 우셨다고...ㅋㅋㅋㅋㅋ
- 쟈니 왈 평소에 재현이랑 엄마가 통화하는걸 들어보면 친구같은 느낌이고 재미있다고 한다.
- 재현이 애기때 재현이가 울면 아빠는 이런걸로 왜 울어? 하시고 엄마는 같이 우시는 타입이셨다고.
- 부모님이랑 포옹도 자주 하는 편이라고 한다.
- 부모님이 재현이 어릴때 1년에 한번씩 근처 사진관에서 사진을 찍어주셨는데 매번 같은 곳을 가서 그런지 한번은 사진관 밖에 사진이 걸렸던 적도 있다고.(17/05/23 엔나나)
- 어릴때 잠깐 할머니댁에서 살았던 적이 있는데 할머니댁은 부산. (어릴때 할머니 댁 가면 화장대에 반짝반짝한게 많아서 자꾸 눈도 가고 손도 갔다구.ㅋㅋ)
- 영국 혼혈의 사촌여동생이 있다고.
- 사촌들은 누나, 여동생 등 여자형제밖에 없다고 한다. (17/10/07 엔나나 동심드림 및 루키즈앱)
- 친할머니는 무용을 하셨어서 무대 끝나고 나서 "춤을 추면 목이 이렇게 펴져야 한다, 자세 신경써라" 같은 내용의 카톡이 오곤 한다고.ㅋㅋㅋ
- 외할머니도 자주 뵙는 듯 한데 재현이에게 자주 전화해라 아무 시간에나 해도 된다 라는 말씀을 해주신다고. 근데 재현이는 할머니 9시면 주무시는거 아는데..! 라며.ㅋㅋㅋ
- 재현이의 어머니와 아버지는 교생실습을 나가신 중학교에서 처음 만나셨었는데, 이 중학교는 바로 재현이가 다녔던 신동중학교...!! 놀랍게도 드라마틱한 운명ㅎㅎㅎ(그래서 재현이가 운명을 믿는다고 하는 듯.ㅋㅋㅋ)
- 재현이는 지금도 강아지를 너무 좋아하고 어릴때부터 강아지, 고양이를 너무 키우고 싶었지만 털 알레르기가 있었어서 거북이, 물고기, 고슴도치만 키워봤다고 한다. (17/8/29 엔나나에서 처음 본 강아지가 생후 2주밖에 안된 너무 귀여운 강아지가 발에 오줌싸면 어떻게 할거냐니까 그러면 용서해준다고 한 적도.ㅋㅋㅋ)
- 아기를 아주 좋아함. 17/11/06 엔나나에서 어떤 아기라도 잘 놀아줄 자신 있어요! 라고.

- 숙소에서 지내다가 간만에 집에 가면 엄마가 "엄마 안보고 싶었어? 엄마 사랑안해?" 하시구 재현이는 "해~해~해~ 사랑하지~" 한다구.ㅋㅋㅋ

- 재현이 미국에 있을때 할아버지 할머니는 한국에 계시니까 보고 싶을때 보시라고 테이블 위에서 춤추고 노래부르는 영상 찍었었다고. 아직도 가지고 계시는지는 재현이도 아직 모름ㅋㅋ(17/12/10 엔나나)

- 어릴때 엄청 울고 있는 사진이 있는데 할아버지가 놀려서 울었었다고. 그래도 지금 들으면 할아버지 개그가 재미있는 재현이.(17/12/23 엔나나)
- 미국에 있을때 사파리 가본 적 있는데 아빠가 바나나를 들고 재현이는 아빠 무릎 위에 앉아서 창문 밖에 손을 내밀고 기대하면서 원숭이를 기다렸는데 순식간에 뒤에서 잡아채가는 바람에 놀라서 운 적 있다고. (재현이의 상상: 원숭이가 와서 바나나를 받아들고, 먹는 모습도 앞에서 좀 보여주고 맛있게 먹어 안녕~ 이었는데 원숭이들이 냉정하다고.ㅋㅋㅋㅋ)  (17/08/27 엔나나)
- 어릴때 디즈니랜드에 가서 큰 미키마우스를 보고 울었었다고 한다.(18/04/01,18/07/17 엔나나) 어릴때는 크고 근엄한ㅋㅋ 것들 보면 놀라서 울게 되지 않냐며(18/07/17 엔나나)

- 오랜만에 집 갔을때 가족끼리 밥 먹는게 정말 좋다고. 집에 가기 전에 미리 뭐 먹고 싶냐고 물어봐주신다고.(17/12/22 엔나나)

- 어릴때 아빠가 쓰레기봉지에 구멍뚫어서 씌운다음에 바가지 씌워주고 그대로 머리를 자른 적 있다고(근데 울었었다고.ㅋㅋㅋ)

- 재현이는 외동이라 딱히 누구한테 옷을 물려입고 이런 적은 별로 없는데 학생때 아빠한테 오히려 옷을 물려드린 경험이 있다고.ㅋㅋ 잠바였는데 "아빠가 이런거를 너한테 물려받아야겠냐 근데 따뜻하긴 하네" 하면서 입으셨다구.ㅋㅋㅋ (180304 엔나나) 지금 그 생각이 나면서 옷을 한벌 멋지게 사드리고 싶다고.

- 사촌 여동생 둘(한명은 이제 중학교 1학년이라고)이랑 초등학교 6학년때부터 아주 열심히 놀아줬는데 놀아주다가 한번은 몸살이 난 적도 있다고.(18/05/22 엔나나)
- 사촌동생들과 주로 놀아줬던 건 활동적으로 말 태워주기, 숨바꼭질 등등 (18/05/09 엔나나)
- 어릴때부터 친척집에 가서 사촌동생들과 잘 놀아줬어서 "친척집에서 사촌동생과 잘 놀아주는 아이돌" 타이틀이 욕심난다고 한다.ㅋㅋ(18/02/16 설특집 엔나나)


- 어머니께서 본가 재현이 방 방문 안쪽에 쇼챔시절 포스터를 붙여두셨다고 한다(18/08/17 엔나나 브이앱)

- 18/12/29(녹화는 12/26 브이앱으로 생중계된 도다이제스트) 엔나나에서 "저도 며칠전부터 했던 생각인데 내년에 우리가 가수로서 보여드리는 것들이나 여러가지 다 당연히 하는데, 그 외의 것들 중에서 인문학 있잖아요. 그런 것들에 대해 관심갖고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왜냐면 그런 것들 보면 아는만큼 보인다고 하잖아요. 느끼는게 훨씬 많을 것 같아요." 라고 말함

- 18/12/29 영등포 팬사인회에서 팬이 책을 추천해달라고 하자 아직 다 안읽었는데.. 이게 역사책같은건데..하면서 총,균,쇠를 추천함

- 총,균,쇠 후일담: 2019/01/11 엔나나에서 팬의 "재디가 추천한 총균쇠를 빌려왔는데 너무 지루해요"라는 문자에: "사실 이 책이 제가 추천한 책이라기보다, 이게 진짜 두꺼운 책이고 저도 사실 아직 다 못 읽었거든요 다 읽기 진짜 어려운데, 그냥 있는 책중에 저도 이거 친척분이 꼭 한번 읽어보라고, 길게 기간을 두고 읽어도 되니까 읽어보라고 선물로 받은 책이거든요 이분도 길게 시간을 두고 조금조금씩 읽으면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라서 추천해 드립니다." 라고 대답함

-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양치를 하려고 노력하고 과일을 좋아해서 과일을 먹으려 한다고 함 (출처: 2019 발매 메모리얼 북)



<별명>

- 루키즈 시절 오피셜 수식어 : 무공해 순수남(엑소 902014 참고) 미소천사(쇼챔피언 재현이 생일화 백스테이지 참고)ㅋㅋ 오히려 방송에선 약간 어른스러운 편이고 사석에서 스탭들한테 엄청 애교스럽고 애기애기한가 생각중.ㅋㅋ(NCT U때 스타일링도 서스펜더와 스카프를 주로 활용해서 좀 아기같았음ㅋㅋ)
- 어릴때 별명 (꼬마유령) 캐스퍼. 피부가 하얗고 장난기가 많아서 붙은 별명이라고 한다.
- 팬들이 부르는 별명은 복숭아와 무민. 복숭아는 재현이가 좋아하는 과일인데다 뽀얗고 분홍빛나는 피부색이 비슷해서, 무민은 하얗고 젖살이 통통한 얼굴이 닮아서.
- 팬이 사인회에서 초코남, 도련님, 왕자, 기타 중에서 가장 좋은 별명을 고르라는 포스트잇을 줬더니 제일 덜 오글거리는ㅋㅋ 초코남을 골랐다.ㅋㅋ(참고로 쇼챔피언 MC 시절 대본 중 "발렌타인데이에 태어난 제가 초코남입니다!" 라는 대사가 있었음.)
- 2016 크리스마스 이브 전멤버가 참여한 공홈 답글 이벤트에서 무민 덕후인 인준이에게 공식으로 무민을 닮았음을 인정받았다.ㅋㅋㅋㅋㅋ


- 17.01.05 쟈니로부터 "제프리"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었다.ㅋㅋ ("because he looks like Jeffrey"라고.ㅋㅋㅋ 제프리같이 생긴게 뭘까...) -> 팬이 팬사인회에서 제프리 영어로 써달라고 하자 제프리는 영어가 아니라고, 순 한국말이라고 대답함.(?)
- 기존 별명중 "복숭아"가 있기 때문에 카톡 프렌즈 캐릭터들 중 어피치 인형을 선물받거나 하는 일도 많다. 



<특기>

- 피아노를 칠 줄 안다.
- 50m를 6초에 뛴다고 한다. (달리기를 잘 해서 중학교때 단체 계주에 나가 본 적 있다고.)
- 운동을 좋아하는데 특히 농구와 수영을 좋아한다. 농구 포지션은 포워드.
- 자신있는 외국어는 영어.(중국어를 잘 하고 싶다고 한다. 승부욕 때문인지 일어에도 의욕을 보인다.)
- 태일 왈, 마피아게임 할 때 연기를 잘 한다고 한다.
- 루키즈 시절 오피셜 특기, 담당으로 적혀 있던 것 : 랩, 피아노... 왜 랩이라고 썼는지 모르겠는데 실제로 EXO 902014 H.O.T. 빛 편에서 랩을 했었다. 쇼챔피언 첫 MC 축하 무대인 "너에게" 에서도 랩파트와 노래파트를 모두 소화했다. 127의 데뷔곡 "소방차" 에서는 랩을 담당했을 뿐 아니라, 본인파트 작사에까지 참여했다.

- 2019 설 특집 아육대 볼링에서 3주 연습하고 (가장 열심히 연습했던 재현이라는 코치님의 후기) 243점으로 아육대 볼링 역대 최고 점수라는 신기록을 기록했다.



<음식 취향>


- 제육볶음을 아주 잘 해서(팔아도 될 정도라고) 멤버들로부터 정제육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요즘은 떡볶이도 잘 만든다고 한다. (하지만 2016년 추석특집 프로그램 요리왕에서는 지단만들기를 실패했다.ㅠㅠㅋㅋ) 제육볶음을 멤버들 중 누가 제일 맛있게 먹냐고 묻자 고민하다가 마크라고 대답했다.
- 낙지 손질은 어릴때부터 TV나 인터넷에서 봤다고. 
- 도영이왈, 재현이의 제육볶음 레시피는 재현이 어머니로부터 전수받았으며, 재현이 말로는 "제육볶음은 손맛"이고,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섞어 쓰며, 간장, 마늘, 후추로 밑간을 한다.(더이상 자세한 레시피는 공개한 적 없음) 만드는 과정을 보면 고기를 양념에 미리 재우는게 아니라 밑간만 한 상태로 굽다가 어느정도 익으면 미리 만들어 둔 양념을 넣고, 양념이 골고루 묻으면 야채를 넣는다.  
- 좋아하는 떡은 송편.
- 특기란에 빵 맛있게 먹기를 적을 정도로 빵을 다 좋아하는데 특히 좋아하는 빵은 단팥크림빵.(피자빵보다 단팥빵이 좋다고 함.)
- 처음 빵 좋아하는게 알려진건 서공예 재학중 복도에서 빵 먹는 모습이 몰래 찍힌 사진이 올라와서.ㅋㅋ(당시 먹은 빵은 매점에서 파는 치즈&피자핫)
- 하지만 사실은 빵보다 밥이 더 좋다고 한다.
- 텐의 빵은 재현이가 뺏어먹는데(출처 온에어엔씨티) 재현이의 빵은 태용이가 뺏어먹는다고 한다..ㅋㅋㅋ(출처 팬싸)
- 라면 취향은 신라면.
- 엽기떡볶이는 쪼끔 맵다고 한다ㅋㅋ 근데 매운 음식을 잘 먹는다고 멜론 라디오에서 밝힘.
- 제일 좋아하는 과일은 복숭아와 수박. 복숭아는 말랑한 복숭아파. 딸기도 좋아함.
- 스타벅스에선 그린티 프라푸치노를 마시는데 자바칩을 갈아 넣는다. 커피는 아메리카노. 망고 요거트 음료도 좋아한다고.
- 가리는 음식은 딱히 없는데 루키즈앱에서 건포도가 싫다고 했다. 야채도 가리지 않고 좋아한다고 한다.
- 치즈보다는 초코(짠맛보다 단맛이 좋다는거 보면 디저트류가 좋은듯ㅋㅋ), 짬뽕보다는 짜장면, 탕수육은 찍먹, 후라이드보다는 양념, 달걀은 반숙,
- 먹성 좋은 재현이 답게ㅋㅋ 3일 굶기보다는 3일 못자기를 택했다.
- 비냉보단 물냉, 딸기우유보다 초코우유, 보쌈보다 족발(근데 사실 족발보쌈 세트 시키면 보쌈만 먹는다는 도영이의 증언ㅋㅋ 때에 따라 다르다고.) 
- 현재 입맛이 바뀌었을지도 모르겠지만 쇼챔피언 MC 시절 백스테이지에서 피자vs치킨 중 피자를 골랐다.(도영이에게 의외네? 소릴 들었다.ㅋㅋㅋ) -> 평소엔 치킨이 더 좋은데 이날 유독 피자가 땡겼었는지 17.01엔 치킨이 더 좋다고 대답함.(요즘 먹고 싶은데 기회가 없었(?)다고 함..)
- 먹방에 대한 의욕이 있으나 아직은 정해진 것 없다.ㅠ_ㅠ 우리 윤오 먹방 찍게 해 주세요... 브이앱 관계자 여러분!
-다이어트할때 과자랑 초콜릿이 제일 먹고 싶었다고(지금은 그렇게까지 관리는 안하고 군것질만 안한다고)
- 휴게소에서 가장 먹고싶은것 : 호두과자
- 팬한테 진짬뽕 추천함ㅋㅋㅋ
- 제일 좋아하는 야식메뉴 : 라면

- 제일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은 엄마는 외계인 -> 2017.2 노원 팬사인회에선 뉴욕치즈케이크가 가장 좋다고 바뀜.ㅋㅋ 근데 아이스크림은 다 좋다고 했으니까...
- 붕어빵은 팥? 슈크림? 이냐는 팬 질문에 둘.다. 라고 힘주어 말했다.ㅋㅋㅋ(16/12/24 팬보드 답글)

- 고기만두와 김치만두 중에선 고기만두가 좋다고.
- 젤리랑 과자를 좋아해서 다이어트가 어려웠다고 한다.
- 호빵보단 고구마
- 제일 좋아하는 과자 허니버터칩과 초코칩
- NCT 단체로 돈까스를 식사로 자주 먹는 듯 하다... 팬사인회에서 뭐 먹었냐고 팬들이 물어보면 돈까스 먹었다고 대답하는 일이 잦다.ㅋㅋ
- 해외팬이 말린 망고를 주며 do you like mango? 하고 묻자 no, i LOVE mango 라고 장난을 쳤다.
- 명절음식은 다 좋아한다고 한다.
- 17/01 맥주보다는 소주파라고..(소맥을 모른다고 하던 재현이가 어느새 어른이 됨ㅠㅠㅠㅠ) 주량을 재보진 않았지만 어느정도 마신다고 한다.->NCT 2018 활동 중 180322 컬투쇼에서 취한적은 없지만 주량이 소주 3병 정도 되는 것 같다며 멤버들 중 가장 술이 세다고 밝힘.
- 케이크, 아이스크림은 특별히 좋아하는 것이 없이 다 좋아함.
- 그냥 소주, 과일 소주 다 마시지만 잘 안마셔서 특히 좋아하는 과일맛은 없음. 안주는 탕! 따뜻한거.
- 영화볼때 주로 팝콘을 먹는데 어니언.. 갈릭맛 팝콘이 좋다고 했다.
- 태일이 가방에는 핫초코 미떼가 들어있었는데 재현이는 스위스미스가 더 맛있다며 가방에서 스위스미스를 꺼내서 태일이 눈을 휘둥그레지게 만들었다.ㅋㅋㅋ (무한의 방 ep.3)
- 팬이 푸드파이터라고 하자 그냥 파이터라고 농담함.ㅋㅋ
- NIMDLE 촬영을 하면서 코울슬로가 뭔지 처음 알았다.(쟈니한테 물어봄)
- NCT LIFE 한식왕 도전기 편에서 내내 고기로 된 요리를 만든 고기 러버.ㅋㅋ
- 재현이가 요즘(2017.1) 꽂혀있는 음식은 우유. 아침에 우유 한 잔 마시는게 맛있다고.(무한적아 팬미팅 중)
- 요즘 시리얼을 즐겨 먹는데 특히 좋아하는 조합은 아몬드 후레이크와 코코볼을 1:2 비율로 섞어서 먹는 것. (2017 생일파티에서 말함)
- 제육볶음 레시피를 알려달라고 하자 먹어줄 사람을 생각하면 분명히 맛있어질 거라고. (생일파티에서)
- 2017.2 엔씨티 멤버들 단체로 공차에 빠져있는데 윈윈과 재현이는 밀크폼 우롱티, 도영이는 블랙밀크티, 태일이는 타로밀크티, 태용이는 이것저것 먹어보는 중이고 마크는 안 먹는다고.

- 순대 먹을 때 굳이 세면서 먹는건 아니지만 순대 다섯개에 간 한개 먹는 정도의 느낌으로 먹는다고 한다.ㅋㅋㅋ
- 닭발은 아직(2017/03/21기준) 안 먹어봤다고.

- 콜라보다는 사이다파. 영화볼때도 치킨피자에도 사이다와 함께하는 듯.ㅋㅋㅋ

- 2017/7월 팬사인회에선 술 좋아하나요? 소주? 맥주?를 묻는 일본팬의 질문에 맥주, 삿뽀로 라고 웃으면서 대답함. 

- 2017/7 팬사인회에서 빵 좋아하잖아요 라는 질문에 아니요 빵 안좋아해요 밥 좋아해요라고 힘주어서 말함.ㅋㅋㅋㅋ 빵 빵 소리 듣는게 지겨웠는지 입맛이 바뀐건지 잘 모르겠지만..ㅋㅋㅋㅋ
- 어릴때부터 많이 먹었던 과자는 사또밥.

- 즉석떡볶이를 먹을때 포기할 수 없는 것은 튀김만두 (선택지: 튀김만두, 라면사리, 삶은달걀, 치즈)
- 2016 추석에는 방배동 흑임자떡을(어느 가게인지 언급하지않음) 한박스 사다가 숙소에 놓고 먹었다고 하는데(태일,마크가 특히 잘 먹었다고.ㅋㅋ) 2017 추석에는 부산에서 어묵을 사다가 멤버들과 즉석떡볶이 먹으면서 먹었다고 한다. 
- 숙소에서 유일하게 직접 과일을 깎아먹는 멤버가 재현이.(17/10/01) 재현이가 과일을 깎아먹고 있으면 같이 먹으려고 몇명 온다고. 특히 여름엔 늘 강조하는 복숭아와 수박 사랑.
- 아침마다 사과먹는걸 좋아하는 재현이와 쟈니. (17/12/22)

- 2018.5 일본 쇼케이스로 투어를 다니면서 재현이에게 가장 맛있었던 것은 나고야에서 먹은 히츠마부시.




<기타 취향>


- 좋아하는 음악장르는 재즈와 R&B이고, 좋아하는 댄스 장르는 힙합.
- 어벤져스에선 캡틴아메리카를 가장 좋아했으나 시빌워에서는 스파이더맨이 좋다고 함.
- 좋아하는 악세사리는 팔찌.(심플한 옷차림에 팔찌나 악세사리로 포인트 주는걸 좋아한다고 여러번 이야기 함)
- 윤오라고 불리는게 더 좋단다.(가족과 친구들은 모두 윤오라고 부른다고.)
- 모닝콜은 아이폰 기본 벨소리.(좋아하는 노래를 모닝콜로 하는 편이라 초등학교 6학년때 두달간 Alicia Keys 의 If ain't got you  그리고 그 후엔 keyshia cole의 love로 시작하는 노래를 또 했었다고 17/06/11 엔나나에서)
- 폰케이스는 심플 이즈 더 베스트. 2015년까지는 5s 블랙을 사용했는데,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았었다.
- 옷 취향도 심플&댄디.(아직까지 재현이가 무늬가 화려한 사복을 입은걸 본 적 없음)
- (2016) 사용중인 핸드폰 기종은 아이폰 6s 실버. 샴페인골드 컬러의 슬림케이스를 사용하다가 어두운색 폰케이스로 바꾸었다. -> 현재는 아이폰 6s 공식 실리콘 케이스 라벤더 컬러를 사용중.
- (2017년 1월) 핸드폰을 아이폰 7 매트블랙으로 바꿨다.(케이스를 사용하지 않거나 검은색 사용하는 듯 했다.)
- 이어폰도 아이폰 번들 이어폰 사용중. 가끔 다른 이어폰도 쓰긴 한다.(2017/1 뱅엔올룹슨 이어폰 자주 목격됨.)->2017/1 무한의 방에서 공개한 이어폰 세개는 아이폰 번들 이어폰과, 소니 XBA-A2, 뱅앤올룹슨 H3로 추정중. -170207 BKK에서의 이어폰 : beats by Dr.Dre. urBeasts Space Grey 
- 2018/2 애플 에어팟을 구입했다. 그 전까진 윈윈의 에어팟을 빌려쓰곤 해서 도영과 태용이 돈을 모아 사주려고 했는데 생일 전에 재현이가 먼저 샀어서 실패했었다고.ㅋㅋㅋ(180214 엔나나) 근데 평소 이어폰을 자주 잃어버리는 편이라 이번 이어폰은 잃어버리기 좋지만 발이 달리지 말아야 할텐데.. 라고.ㅋㅋ (180218 엔나나 : "이어폰은 아쉽게도 돌아오지 않네요 어딜 계속 가더라구요. 이번에는 또 블루투스라서 발이 안달려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어요. 이번에는 잃어버리면 마음이 배로 아플 것 같아요 두배로 아플 것 같은데... 이번에는 나의 아기를 다루듯 조심조심 다뤄야겠어요. 두고보세요." )->그런데 바로 18/06/06 에어팟 잃어버렸다고 밝힘ㅠㅠ "케이스를 검은색으로 했는데도 어디로 사라졌더라구요 바뀌었는지 사라졌는지. 그래서 그냥 그런 생각을 해요 어차피 우리는 오래 같이 볼 사람들이잖아요. 그러니까 바뀌었으면 누군가 잘 쓰고 있겠지, 누군가가 잘 쓰고 있을거다. 잃어버려도 그런 생각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라고 말함. (18.08/21 공항에서 에어팟 다시 목격됨.ㅠㅠ) 
- valenti_0214님이 선물하신 shure se846 모델도 사용함. 
- 흰색을 좋아하는데 옷은 올블랙도 자주 입는다. 보통 남자들에 비해 밝은색을 많이 입는 편이긴 함.(연청이나 흰 반바지, 흰 모자 등)
- 엔나나에서 밝힌 좋아하는 색 : 흰색 검은색 연보라색(170812)
- 사칙연산이 싫다고 한다.
- 땀이 많은 체질인데도 더운것보다 추운게 싫다고 한다.
- 2017 1월 티저에서 "이번 겨울에 느낀건데 여름보다 겨울이 더 좋다"고 이야기 함. 겨울에 태어나서 겨울이 더 좋은 것도 있다고ㅋㅋ
- 빨간색이나 금발로 염색을 해 보고 싶다고 했다.  (16/11/11 탈색한 밝은 금발 머리로 김포공항->제주공항 이동, 뭔가 11/21 MBC 예능 촬영도 금발로 목격되었으나 11/25 아티움에서 열린 스마일 페스티벌에선 다시 어두운색 머리가 되어서 가발 의심을 삼.ㅋㅋ 그러나 염색이 맞았고 색이 점점 빠져서 나중엔 애쉬 카키 베이지가 섞인 오묘한 색이 되었음. -금발은 무한적아 뮤비, 티저사진 등에서 박제됨.->그 후 170101 해돋이까지 계속 카키톤의 머리를 유지하다가 170103 컴백 비정상회담 브이앱에선 다시 금발로 나타나서 팬들을 놀래킴. 그러다가 170112 엠카운트다운 무대에선 약간 회색으로 덮은 머리색이 되었다.) 탈색을 세번 하고 염색할 땐 머리에 불 나는 줄 알았고(인스타그램 티저 출처) 좀 아팠지만 색이 마음에 들게 잘 나와서 좋다고 팬사인회에서 대답. 
- 귀는 아직 뚫을 생각이 없다고.(한 개도 뚫지 않았음) -> 16/10/27 연예예술상 특별공연 스케쥴에서 귀를 뚫고 나타나서 팬들을 놀래킴ㅇ.ㅇ!! 참고로 직전 스케쥴인 10/22 롯데면세점 콘서트에선 귀가 매끈했다.)-> 팬사인회에서 귓볼이 두꺼워서 아무는데 오래걸렸지만 재미있었다고 대답함. ->2017.1 귓볼이 도톰해서 왼쪽 귀가 아직 안 아물었다고 했다.ㅠㅠ)
- 귀 뚫은 이후 하고 다니는 귀걸이는 본인 취향이라고 한다.
- 고양이보다는 강아지.
- 문자보다는 전화.
- 스릴러 영화와 판타지 소설을 좋아한다고 한다.(출처 루키즈앱)
- 아가사 크리스티를 좋아함. (출처 루키즈앱)
-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농구.
- 좋아하는 야구팀은 두산. 축구는 바르셀로나(프리미어리그 중에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좋다고 함)
- 카리스마보다는 로맨틱.
- 꽃 중에선 장미꽃을 좋아함.
- 포켓몬 중에선 파이리가 좋다고.
- 물을 아주 좋아한다.(on air NCT show 1편)
- 휴가는 계곡, 바다, 외국 중 바다가 제일 좋다고.(여름엔 물에 꼭 들어가줘야 한다고 한다.ㅋㅋ) 하와이 워크샵에서 가장 기대되는 것도 바다였고 하와이를 위해서 래쉬가드도 따로 구입했다고 했다.
- NCT LIFE 단합대회 2편 앞부분과 중간 부분을 보면 물을 보고 살짝 흥분한 재현이를 확인할 수 있다. 시작부분에선 "와! 수영장이야!" 하면서 당장이라도 옷을 벗고 뛰어들 것 같은 제스쳐를 취했고, 중간 부분에선 어린이용 미니 풀장에 매우 들어가고 싶어했지만 헤어와 메이크업때문에 들어갈 수 없다며 아쉬워하고, 촬영 끝나면 새벽에라도 들어갈 거라고 이야기했다. 그 후 팬사인회에서 물어보자 결국 다음날 아침에 진짜로 입수했다고 한다.ㅋㅋ(방송은 되지 않음)
- 인형을 좋아하는 것 같다. 팬사인회에서도 인형을 주면 활짝 웃으면서 좋아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고(근데 인형선물은 잘 전달되지 않고 회사선에서 차단되는 모양.. 부피를 차지해서 그런가ㅠㅠ) 루키즈 시절에도 쇼에서 팬을 한명 뽑아서 커다란 곰인형을 선물한 모양인데 (멤버들이 다 한번씩 꼭 끌어안고 인증사진을 찍었다.) 쇼가 끝나고 나눠준 포스터에 "오늘 이벤트 때 드렸던 곰돌이 인형 있잖아요~ 그것... 사실 제가 진짜 탐냈던 거예요ㅎㅎ" 라고 괜히 받은 팬이 미안해질 발언을 함ㅋㅋㅋㅋ 근데 귀엽다.. 실제로 쇼 중에서도 멤버 형들이 재현이가 그인형 정말 좋아했다고 얘기했던 모양.
- 직접 사진을 공개한적은 아직 없지만 스치듯 언급한걸로 보아 침대 옆에 (아마 팬들로부터 받은)인형이 많은 듯 하다.
- 추석즈음 해서 나눠준 포스터에는 "추석 때 맛있는 것 많이많이 먹어요~^▽^ -푸드파이터- (추석 기대된당..ㅋㅋ)" 이라고 싸인했다.ㅋㅋ 자칭 푸드파이터.ㅋㅋ
- 팬에게 추천한 영화 :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말할수없는 비밀, 대부, 씽스트리트, 미녀와 야수
- 재현이의 인생영화는 라라랜드.
- 인사이드 아웃 재밌게 봤다고(순간 제목이 기억 안났는지 "슬픔이 나오는거.."라고 한 모양ㅋㅋㅋ)
- 영화 노트북(라이언 고슬링 출연)도 진짜 좋아한다고 한다.
- 재현이가 무한적아 limitless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은 back 2 u 백 투유! 왜냐면 시작과 끝을 재현이가 부르기 때문에.ㅋㅋ
- 재현이의 2017 버킷리스트는 엔씨티 많이 알리기라고. 본상타기 어떻냐니까 좀.. 하면서 발뺌을 했다ㅠㅠ 결국 상타기! 라고 적어줌.
- 특이한 가구를 좋아해서 평소에도 자주 구경한다고 한다. 올해(2017)초에는 긴 램프에 꽂혀있었는데 쟈니가 생일선물로 작은걸 사 줬다고.
- 출연하고 싶은 예능은 신서유기. 그런데 멤버들과 윤식당같은 느낌의 예능도 해보고 싶다고.
- 밤 하늘 별 구경하는게 좋고 (피지에 정글의 법칙 촬영 다녀와서 고생했고 밥도 못 먹었지만 별이 너무 예뻤다고 여러번 언급ㅋㅋ) 이동할때 자동차 창문 밖을 구경하는게 좋다고.
- 뭔가 혼자 하는걸 싫어하는 편이라서 혼밥은 해보긴 했어도 좋아하진 않는데 미술관, 전시회 같은 곳은 혼자 잘 다니는 편인 듯. 혼자 영화도 본 적 없다고 한다.(영화는 다 보고 여럿이 함께 감상을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누고 하는게 좋은 것 같다고. (2017말~2018초 기준)
- 기분전환으로는 옷을 사거나~ 쇼핑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 재현이가 좋아하는 말 "재현이 덕분에 힘을 받고 있어요." 피곤할때도 팬들의 응원소릴 들으면 초인적인 힘이 난다는 재현이.(중국 star 라이브 영상)
- 그리고 엄마가 자주 해 주시는 말인데 "수고했어, 잘했어, 사랑해" 이 말들도 좋아한다구. (아마도 170401 엔나나)
- 자칭 드라마를 많이 봤다고 하지만 본 드라마 리스트는 시크릿 가든, 별에서 온 그대...ㅋㅋㅋㅋ (17/12/16 엔나나)

- 이태원의 라이브카페에 가본 적 있음
-영화 괴물 개봉당시 잘 아는 한강이 영화에 나온게 신기하고 재밌었음(지금 제일 좋아하는 인생영화 노트북 이전에 가장 좋아했던 영화도 "괴물")
-재현이가 외국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은 한국 음식은 삼겹살,불고기,제육볶음
-외국인 친구가 한국에 온다면 추천하고 싶은 장소: 야경(특히 추천하고 싶은 장소: 남산, 북악스카이웨이, 특히 한강 근처는 다 예쁘다고. 한강을 좋아하는 재현.
-버킷리스트에 아직 있는 캠핑.  유럽 배낭여행도 가보고 싶다고.
-가끔씩 아기호랑이, 아기북극곰 영상을 찾아본다고 한다. 특히 아기북극곰이 정말 귀엽더라고 (엔나나 180127) -"애기"보다는 "아기"라고 말하는 편

-옷은 내게 어울리는 옷만 고집하기보단 이것저것 다양하게 취향에 맞는 옷을 입어보면서 어울리는 옷을 찾아가는게 좋다고 (엔나나 180312)
-태어나서 처음 본 공포영화는 초등학교때 봤던 착신아리였는데 그게 가장 무서웠던 공포영화라고. (18/04/22 팬사인회) 
-컨저링을 조조로 봤었다고 한다.(18/08/20 엔나나)
-트위터vs인스타그램:인스타그램

-코미디 영화vs 공포영화: 공포영화 (컨저링이 좋았다고 꼽음)

-팬케이크vs와플: 와플

-샤워vs목욕: 샤워
-문자vsDM: 문자
-단맛vs짠맛: 단맛
-뉴욕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것은 베이글
(위 vs는 모두 19/04/23 people tv 출처)
-2018/4 요즘 엔시티 멤버들은 서브웨이 샌드위치에 빠져있는데 언제나처럼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는걸 즐거워하는 재현이는 이것저것 먹어보는 편이지만 가장 최근엔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를 먹어봤다고.

-가장 좋아하는 어벤져스 멤버: 스파이더맨 (기준 2016.4 시빌 워 개봉당시)->dc vs 마블 질문엔 배트맨이 좋다고 대답.
-180503 엔나나에서 직전 LA 스케쥴 중 찍었던 풍경사진(재현이 핸드폰 배경)을 자랑함. 근데 예쁨. (원래 나라마다 다른 신호등 걷는 모양이나 표지판이 재미있어서 해외 나갈때마다 거리 사진을 즐겨 찍는다고 한다) 


- 혼자 살면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고, 홈시어터로 영화를 보며 맥주를 마시고 싶은 재현이.
- (18/07/25) 기준 최근 방의 가구 배치도 바꾸고 책상이랑 의자도 맞춰서 들여놨다고. 책상은 직접 조립했는데 간단했지만 재미있었다고 한다.

- 인테리어 취향: 심플한데 포인트 딱딱 있는거. 대리석 바닥과 벽은 흰색이고 가구는 검은색, 햇빛이 잘 들어오는 창문 등(18/08/18 엔나나)

- 숙소에 이모님이 사다주신 망고향 샴푸를 사용중인데 향기가 좋다고(18/10/04 엔나나)
- 좋아하는 계절은 그때그때 다른 계절을 이야기하지만 보통 "겨울에 태어나서 그런지 겨울이 좋다"고 답하는 편. (가장 좋아하는 기념일이 크리스마스라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캐롤을 챙겨듣거나 대형트리를 보는걸 버킷리스트에 올리던가 하는 등 굉장히 설레하는 모습을 보여줌) 
- 좋아하는 숫자는 럭키 7
- 어릴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싫어하는 것 : 가만히 있기 (어릴때 미술에 소질있단 말을 들었었지만 가만히 있는게 너무 힘들어서 그만뒀다고 함ㅋㅋ)



<신체 특징>

- 시력은 0.1 정도로 나쁜 편이라 평소 안경이나 투명한 소프트렌즈를 착용한다.(오른쪽 눈 렌즈 도수가 -2.00 정도 되는 모양)
- 피부가 희고 좋은 편. 잘 안타고 빨개진다고 한다.
- 귓바퀴, 손가락, 발, 얼굴색 등 피부색이 붉은 핑크빛이 많이 돈다.(손가락이 뾰족하고 마디가 분홍빛이어서 재현이 손은 알아보기 쉽다.)
- 머리가 완전히 직모이고 머리숱이 많다. (세팅해도 금방 되돌아오는게 단점이라고 2019 메모리얼북에서 이야기 함)
- NCT U 데뷔를 준비하면서 처음으로 펌을 했다.(티저/부클릿 촬영 당시 착용한 선글라스도 첫 선글라스라고 했다.)
- NCT U 티저사진에서 입술 아래의 점은 메이크업으로 그린 거였다.(팬사인회 언급)
- 피부가 희고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보조개가 있다. (웃거나 입가에 힘을 줄 때 드러남)
- 크게 웃을때 코 옆에 고양이 주름이 생긴다.(윤오 본인도 알고 있다고)
- 웃을때면 눈 밑 애굣살이 통통해진다.
- 속눈썹이 긴 편이다.
- 자신있는 신체부위는 손.(일곱 번째 감각 퍼포먼스 도입부분에 재현이가 손을 바닥에 대고 피아노치듯 움직이는 부분이 있는데 그부분에서 손이 보여야 한다고 뿌듯해했다.ㅋㅋ NCT U 뮤비 코멘터리 참고)
- 땀이 많은 편이다.(태일이 왈 섹시할때도 있다고.ㅋㅋ) -> 이후 러브게임에 출연해 한번 더 이야기했는데, 도영과 재현이 특히 땀이 많아 무대가 끝나면 스타일리스트분들이 둘을 특히 챙겨주시니까 쟈니 입장에선 약간 서운할 때도 있고, 멤버중 특히 땀이 적은 편인 태일은 무대를 열심히 안 하나? 하는 오해를 사기도 한다고.
- 태용피셜 야한 몸. 루키즈때부터 핫바디를 담당했었다. 복근, 팔근육, 다리근육 등등 몸에 구석구석 근육이 많다.
- 따로 헬스를 자주 하진 않는다지만(매일 조금씩 운동을 하긴 한다고... 뭘 하는지 자세히는 모른다. 헬스장은 자주 가지 않는다고.) 그런것치곤 근육이 잘 붙는 체질인 듯 함.(하지만 팬사인회에서 이야기하면 매우 부끄러워하면서 화제를 돌리므로 되도록이면 직접적으로 이야기하지 않는 것을 추천함.ㅋㅋ 특히 복근 언제 제대로 보여줄거예요? 이런 질문 매우 부끄러워하고 대답 잘 못함.ㅋㅋ)
- 텐 말로는 다리가 아주 예쁘다고 한다. 키가 커서 부럽다고도.
- 배꼽이 약간 참외배꼽이라는 도영이의 증언이 있었는데, 5/27 화성 전곡항에서 녹화한 엠카운트다운 리허설 중 상의가 펄럭이면서 강제공개되었다.
- 송곳니가 뾰족하고 대문니 두 개가 살짝 도드라진 편이다.
- 부끄러울땐 귀가 새빨개지곤 한다.
- 열이 좀 많고 몸이 뜨거운 편이라 몸난로라는 말을 듣는다고, 겨울에 주변에 사람들이 많이 가까이 온다고(?) 한다.
- 본인피셜 귓불이 두꺼운 편이라 귀를 뚫고 나서 아무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고 한다.(근데 내기준 귓불 통통한것치고 비교적 얼마 안걸림.. 살성이 좋아서 살이 잘 아무는 듯함) 

- 2017.1. 재현피셜 180 언저리 도토리들(?) 키순서 재현>도영>윈윈(윈윈의 키는 179cm) 그런데 윈윈이 비율이 좋아서 실제보다 더 커보이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재현이 키는 루키즈쇼에선 180cm 됐다고 축하받았다가 데뷔 직전 촬영한 on air nct show에선 179라고 했다가 2017년 1월 다시 180cm 라고 바꾸어 말했다. 키가 왔다갔다 하다가 확실히 1cm 컸나 봄.ㅋㅋ
- 상의 사이즈는 105. 110은 클 때가 많다고. (평소 사복 상의를 루즈핏으로 입는 걸 좋아하는 듯 하다. -> 바지도 와이드팬츠가 좋다고 엔나에서 여러번 언급)
- 데뷔 직전 촬영한 on air nct show에서 밝힌 몸무게 63kg. 데뷔 후 다이어트로 몸무게가 얼마나 줄었냐 묻자 그냥 오락가락한다고만 대답했다.

- 내가 파악한 재현이 점 위치들 :
- 목 뒤 경추뼈 위에 튀어나온 큰 점이 하나.
- 왼쪽 뺨 한가운데와(이 점은 멤버들도 모르고 재현이 혼자만 알고 있었다고 멜론라디오 중 이야기함.) 양쪽 귓바퀴 날 중간 부분에 작은 점이 있는데 특히 오른쪽 귓날의 점은 작은 점 세 개가 삼각형 모양을 그리고 있다.ㅋㅋ
- 재현이 기준 오른쪽 눈꼬리 윗쪽에도 작은 점이 한개.
- 오른쪽 팔뚝 뒤에도 작은 점 한개.
- 오른손 중지 손가락 안쪽에도 보일락말락하는 작은 점이 있다.

- 정글의 법칙 촬영을 다녀왔을 때 썬크림을 잘 발라서 몸이나 얼굴은 하나도 안 탄 반면 귀 끝만 탔다고.ㅋㅋㅋㅋㅋㅋㅋ
- 일본에서 꾸준히 미는 본인의 매력포인트, 에쿠보(보조개), 자신있는 본인의 특징으로 눈썹이나 머리숱을 이야기 하기도 한다. 반전매력도 추가.
- 180313 촬영, 180323 방송된 NCT 127 연예가중계 중에서 거의 만장 일치로(유타는 본인을 뽑음) 몸이 가장 좋은 멤버로 뽑혔다. 재현이도 재현이를 고름ㅋㅋ 그리고 몸 좋은 경호원과 손바닥 밀치기 게임을 했는데 경호원 반 정도 되는 가는 몸으로 이겨버림.ㅠㅠㅠㅠ
-


<성격/관계성>

- 승부욕이 강하다.
- 본인피셜 웃음 많고 장난 잘 치고 사랑 많은 솔직한 성격.
- 멤버들 말로는 애교있고(/사랑스럽고) 똑똑하고 성실한 타입.
- 어릴때부터 부모님이나 조부모님 앞에서 춤추고 노래하며 재롱을 많이 부렸다고 한다.(미국에 있을때 할머니 할아버지께 보내드릴 용도로 테이블 위에 올라가서 춤추고 노래부르는 영상을 찍었었다고. 17/12/10) 어릴때 개다리춤 추는걸 정말 좋아했어서 친척분들께서 보시면 개다리춤을 많이 추게됐었다고.(17/08/08, 18/05/05 두번 언급)
- 아버지도 음악을 좋아하시고, 중학교때 음악을 좋아하는 친구를 만나 친구는 기타를, 재현이는 피아노를 치고 놀며 음악 자체를 사랑하게 되었다고 한다.
- 쇼챔피언 MC 프로필 촬영 당시 도영이의 생일은 까먹고 도영이 부모님 결혼기념일 날짜는 기억하는 모습을 보였다(..) ->9월 4일이라고.ㅋㅋㅋ
- 데뷔 이후 참여했던 오사카와 도쿄 smtown에서 소녀시대의 mr. mr. 무대 직전 짧은 인트로 퍼포먼스를 했는데, 안무가 당일 갑자기 나왔는지 전혀 못 외운 듯 다들 버벅이는 모습을 오사카 공연 첫날 보였다.(물론 다음날은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함!) 그런데 팬사인회에서 팬이 오사카 얘길 꺼내자 먼저 "저 틀린날 기억해요? 그날 많이 배웠어요!" 라며 이야기를 꺼내는 긍정적이고 단단한 멘탈을 가졌음.
- NCT127 멤버들의 "여동생에게 소개시켜 주고 싶은 멤버" 투표에서 압도적 1위 위엄.(소방차 중 출연한 라디오)
- 동생조에서 가장 사랑하는 멤버는 제노. (출처 루키즈 대기실 영상)
- 루키즈앱에서 제노와 서로를 가장 먼저 캐스팅했다.(v app 호버보드 첫걸음 편에서도 제노는 당연하게 재현이를 선택했다.)
- 2015년 11월 22일 루키즈쇼에서 제노가 루키즈 팬이 된다면 재현이의 팬이 되고 싶다면서 "재현이 형이랑 저랑 닮은 부분이 많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하고 꿀피부라 멋있다"라고 재현이 찬양(?)을 했다가 도영이로부터 "재현이가 뭐 사줬냐"라는 소릴 들었다.ㅋㅋ 근데 실제로 비슷한 점도 많고 친하기도 친하고. 
- 마크 말로는 처음 재현이와 만났을땐 친해지는데 시간이 좀 걸렸었으나 지금은 다시 태어나면 친형제일것 같이(?) 친하다고 한다.
- 도영이 핸드폰에는 재현이가 우재(우리 재현이)라고 저장되어있다. (그래서 회사 직원분들까지 재현이를 우재라고 불렀다고 한다. 자매품 우리동영이/ 줄여서 우동도 있었지만 우재만큼 흥하지 않았다고.ㅋㅋ) -> 2017년 7월에는 많이 친해져서 "정재현"으로 바뀌었다고.
- 2015년 4월 4일 방송된 쇼챔피언 백스테이지 만우절 특집편에서 레드벨벳에게 도영이와 함께 "주현이네 배추농장" 몰래카메라를 당했다.
- 도영 텐 왈, 형들한테 살갑고 애교있게 잘 한다고 한다.
- 그런만큼? 멤버형들한테 반존대나 반말을 주로 한다.
- 태용이 말로는 태용이와 재현이의 사이에 많은 일들이 있었다고 한다.
- 태용 텐 왈 형들한테 애교를 많이 부려서 기분을 잘 풀어준다고.
- 마크 말로는 부지런하고 동생들을 잘 챙겨준다고 함.
- 유투브의 프로모션 영상을 참고하면 쟈니, 마크, 텐과 함께 foreign swaggers라인이라고 함ㅋㅋ

- 데뷔전 루키즈 활동 동안은 집이 가까워서 숙소생활을 하지 않았었는데, NCT U 때부터(아마 데뷔 준비하면서) 숙소생활을 시작했다.
- 재현이의 졸업식엔 멤버 형들과 팬들이 많이 참석해줬는데 참석멤버는 한솔, 쟈니, 태용, 유타, 도영. (끝나고 TWG 티룸에서 형들과 6명이 단체로 뒤풀이 한 사진도 남아있음.) 본인들이 후일담을 이야기하길 서공예에 워낙 연습생이나 연예인 재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재현이가 꿀리면(ㅋㅋ) 안된다고 형들이 일부러 샵 가서 머리도 하고 코트도 빼입고 잔뜩 꾸미고 재현이 졸업식 축하해주러 갔었다고 한다.(도영이 말론 본인들 리즈였다고.ㅋㅋ) 재현이도 고맙고 좋았다고. 도영이는 졸업생들 중 재현이가 제일 멋있었다고 하자 재현이는 형 눈에만 그런거예요~ 하고 또 겸손해했다.ㅋㅋ(팬사인회 中)
- 참고로 재현이 졸업식 끝난 후엔 형들과 단체로 TWG 티룸에 뒤풀이 갔던게 루키즈앱/루키즈 공식 트위터 사진으로 남았다.
- 작년 루키즈쇼 중 진행한 마니또 이벤트에서 재현이의 마니또는 한솔이었는데, 초콜릿과 스타워즈 나노블럭을 선물했다. "너를 생각해서 준비했어♥ 조립한 스타워즈 갖고 스타워즈 보러가자!!!!"라는 메시지도 함께.ㅋㅋ(루키즈쇼에서 관련 이야기를 할 때 한솔이 "마니또가 만족스럽고, 선물도 좋고 초콜렛도 맛있게 먹었어요."라고 하자 뿌듯한 표정으로 "받는 사람이 그렇게 느꼈다면 정말 센스있는 선물이네요"라는 멘트를 했다.ㅋㅋ) 재현이를 마니또로 뽑은건 텐이었는데, 텐은 재현이에게 붙이는 속눈썹과 핑크색 헬로키티 풍선을 선물했다.
- NCT LIFE 방콕편에서 릴레이 영상편지 중 태일이에게 영상편지를 썼는데 태일이를 울렸다.ㅋㅋ
- 스위치 뮤직비디오에서는 한솔,쟈니,도영,마크,재민과 함께 여섯명이서 C팀(Chaser)이었는데 R팀(Runner:태용,태일,텐,동혁,유타,제노)을 상대로 패배했다.
- 외근때 촬영했던 위닷츄 첫번째 영상에서 스탠딩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작은 사고가 박제되었는데,(현장에 계셨던 분 말로는 아래 계신 스탭분 머리에 떨어졌었다고.ㅋㅋ) 순간 놀랐지만 0.1초만에 표정관리했다며 뿌듯해했다ㅋㅋ 하지만 현실은 gif화ㅋㅋ 근데 귀여워서 입덕 유발 장면이었음.
- 어릴적 체조를 했던 텐의 유연성을 부러워했다. 127 팀내에서의 유연함 중~중하 사이 정도.ㅋㅋ
- 루키즈앱 캐스팅 1위의 영광을 캐스팅해준 피디님들과 소개 영상을 찍어준 태용, 베개를 던져준 쟈니에게 돌렸다.(컨셉은 모두 본인들이 직접 설정한거라고 한다.)
- 미자시절 통금시간은 11시였는데 한번은 한강에서 형들이랑 놀다가 집에 새벽 3시에 들어가서 혼난 적이 있었다고 한다. 
- 2016년 생일엔 루키즈앱에서 투표를 받아 형들이 선물로 팔찌를 선물했다.
- 팬사인회에서 윈윈에게 제일 잘 생긴 사람 사진 옆에 사인 해달라고 했더니 재현이 사진 옆에 했다고.ㅋㅋ
- 팬싸에서 그렇게 잘생긴 비결이 뭐예요? 하고 묻자 저 안 잘생겼어요 라는 망언을....ㅂㄷㅂㄷ (이 후기는 약 8월 말 쯤이었는데, 이후 10/3 사인회에선 "뭘 먹어야 그렇게 잘생겨져요?" 하고 묻자 "밥" 이라고 대답했다고ㅋㅋ "무슨 밥이냐"고 되묻자 웃으며 "맛있는 밥"이라고 대답했다고 한다.ㅋㅋ)
- 동혁이 말로는 동혁이의 장난을 가장 잘 받아주는게 재현이라고.
- 팬이 "해찬오빠 오빠한테 애기예요?" 하니까 그렇다고 대답함ㅋㅋ 그리고 팬이 "저 해찬오빠보다 어린데 저도 애기예요?" 하니까 "완전 애기네~" 했단다.(기억에 의존해서 적는거라 정확하진 않은데 "완전 애기네~"는 확실함ㅋㅋ 재현이도 애기인데요ㅠ0ㅠ)
- 멤버를 잘 챙긴다. NCT LIFE 서울편에서 유타가 입가에 묻히면서 음식을 먹자 재현이가 손으로 직접 닦아주는 훈훈한 모습이 보여짐.
- 12월 20일 루키즈쇼에서 게임이 끝난 후 진팀이 이긴팀 업어주기를 했는데 쟈니에게 업혀서 무리 중 첫번째로 출연했다. 
- 세븐틴의 도겸이 라디오에서 재현이와 동갑에 같은 학교 출신인데 너무 잘생겨서 말을 걸지 못하고 졸업했다고 얘기한 적 있는데 그 방송 이후 인사도 하는 사이가 되었다고 한다.(지금은 좀 더 친해졌지 싶다!)
- 동혁이에게 127에서 제일 멋있는 형으로 뽑힘!(팬사인회)

- 멤버들 폰에 저장된 이름: 태용 "꿀돼지" 태일 "짜이슈엔" 유타"재현이" 윈윈 "在玹" 마크 해찬 "재현이형"

- 태용이 말로는 해찬, 재현 둘이 멤버중 가장 어리광쟁이이고 막내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린다고 했다.
- NCT LIFE 단합대회 에피 0에서 마크가 재현이형은 제 반쪽, 이라고 했다가 정정한 적이 있는데 그 이후 어쩐지 재현이는 마크의 반쪽이 되어있다...ㅋㅋㅋ (브이앱 빅토리에서 재현이가 "마크도 저를 반쪽이라고 했고 저도 마크를 반쪽이라고 했고~" 라고 했으나 금시초문....ㅋㅋㅋ 재현아 언제 그랬니!ㅋㅋㅋ 사실 마크는 텐에게도 반쪽이라고 한 적이 있다고 한다.)
- 요즘 멤버들과 단체로 롤을 한다. 오버워치는 아직 시간이 없어서 못했다고 한다.->2017 여름엔 주로 솔져를 하다가 한조도 도전중.
- 도영이를 과사의 "일 한번 내 봅시다"로 많이 놀린다.ㅋㅋㅋ
- 태일이의 9분할 하트를 보고 태일이에게 입덕했다고 말했다.(1/15)
- 팬싸에서 팬이 윈윈에게 여행에 데려가고 싶은 멤버를 묻자 재현이라고 대답했다. 이유는 힘이 세서 물건을 잘 들어줄 것 같기 때문에.
- 며칠 뒤 팬분이 재현이에게도 같은 질문을 했는데 멤버들을 둘러보다니 혼자 갈 거라고 자기를 가리킴ㅋㅋ 그러나 팬이 윈윈이는 재현이를 꼽았다고 말해주자 급히 윈윈이랑 같이 가겠다고 정정했다.ㅋㅋ(직캠이 있음ㅋㅋ)
- 재현이는 (0115) 팬싸인회에서 혹시 멤버중 결혼하고 싶은 멤버를 한명 꼽자면 누구냐는 질문에 유타를 꼽았다. 이유는 남자답고 같이 있으면 재미있어서. 같은 질문에 도영이 재현을 꼽았다. 요리도 잘하고 성실하기 때문에.(의역:しっかり)->그러나 며칠 뒤에는 없다고 팬이 준 포스트잇 선택지 중 재현 본인을 골랐다.
- 마크에게 재현이는 친형.
- 재현이가 같이 콜라보 하고 싶은 멤버 마크(팬의 포스트잇 다른 선택지에 도영 태일 태용 있었다.ㅋㅋ)
- 가방 공개 중 도영이 "형에게 선물받은 스피커"를 이야기하자 "내가 좋아하는 공명이형!" 하고 말 함. 도영 왈, 얘가 자꾸 형한테 작업을 걸려고 한다고ㅋㅋㅋ
- 170122 인기가요에서 의상이 재현이는 초록색 상의, 마크는 상하의가 모두 카멜톤이었는데 같이 합쳐서 "나무 brothers"라고 (재현이가 나뭇잎 마크는 나뭇가지) 이름붙였다고 한다.ㅋㅋㅋ
- 첫 눈 온 날 눈이 너무 반가웠던 마크랑 눈사람도 만들었다고 한다.
- 멤버들과 다 같이 회식이라도 가면 꼭 같이 앉아야 하는 멤버들 - 쟈니, 도영, 재현, 해찬. 네명이 잘 먹는데 먹는 중 흐름이 끊기면 안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전체 인원이 먹는 양의 절반 정도를 넷이 먹고, 매니저형이 이제 좀 가자고 할 때까지 앉아있기도 하고, 돼지고기로 70~80만원씩 나오기도 한다고 한다. 도영이는 요즘 재현이가 이렇게까지 잘 먹었나 하고 새삼 매일 놀란다고.(무한적아 팬미팅 중)
- 현재 룸메이트인 쟈니와의 방 컨셉은 relaxation's room 으로, 향초도 자주 켜고 힐링을 하는 방이라고 한다. 룸메를 하면서 쟈니와 더 친해졌고, 서로 하고 싶은 말을 직설적으로 할 수있게 되었다. relaxation room 컨셉이고 생각보다 인기가 많아(재현이가 이렇게 말함ㅋㅋㅋㅋ) 멤버들이 자주 쉬고 놀다 간다고 한다.(그 말을 듣던 태용이 : 저희 방은 아무도 안 오는데... 시무룩ㅋㅋ)
- 나 정재현은 어떤 사람인가? 질문에 다른 멤버들이 대신 대답
쟈니 : 룸메인 내가 제일 잘 알 수 있는 질문이다. 재현이는 사랑이 가득한 남자. 하지만 표현이 아직 서툴다. 그래서 연습을 한다(? 마지막 불확실)
도영 : 순수한 아이. 감정이 확실하다. 좋아하는 것도 많이 좋아하고 슬픈것도 많이 슬퍼하는 아이같은 아이.
유타 : 저 상남자가 보아도 재현이가 더 상남자같은 면이 있기도 하다. 팀에 관해 이야기 했을때도 감정적인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재현이 왈 : 팀은 위아원이니까요!)
- 룸메이트인 쟈니와 침대가 너무 가까워서 가끔 눈을 떴을때 얼굴이 바로 앞에 있기도 하고 자다가 서로 발이 닿기도 한다고 했다. 
-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땡스투 중 정국의 땡스투 중 97 친구들 리스트에 올랐다. -170224 러브게임 일일디제이중 97년생들 단톡방이 있는데 거기에 함께 있어서 알게되었다는 식으로 대답.
- 2017 설 연휴에 짧은 휴가를 받아 집에 갔었는데 재현이는 집이 워낙 숙소에서 가깝고, 집이 멀어서 못 간 숙소에 있는 외국인 멤버형들도 생각나고, 집에 혼자 있으려니 심심해서 숙소에 와서 잠만 자고 아침 일찍 집으로 돌아가 부모님과 설을 보냈다고 한다.ㅋㅋ
- 재현-쟈니의 방에는 테라스가 붙어 있는데 (참고로 숙소는 아파트가 아니라 주택이고 두 층을 사용한다고 지나가듯 언급) 종종 고양이들도 지나다니고 최근(2017 여름)엔 민달팽이가 많이 나타나 재현이가 처음 보고 깜짝 놀라서 자고 있는 쟈니에게 달려가 "형 밖에 뭐가 있어!" 라고 말했다고 한다.ㅋㅋ
- 슬럼프에 빠졌을 땐 내가 이걸 시작한 이유를 되돌아보기.
- 천러에게 127에서 가장 친한 형이고, 쟈니 말론 천러와 재현이가 비슷한 점이 좀 있다고 한다. 재현이 말로는 천러같은 동생 있으면 너무 아낄거지만 싸우기도 많이 싸울 것 같다고.(출처 동심드림 천러 지성)
- 제노의 롤모델, 지성이의 다시 태어나면 되고 싶은 형. 그리고 지성이가 룸메이트가 되고 싶은 형.
- 마크가 팬이라면 입덕할 것 같은 멤버.(왜냐면 스윗하고 포근하잖아요-라고 아이비클럽 지면 인터뷰 중) 예쁜 여자라면 사귀고 싶은 멤버도 재현이형. 재미있을 것 같고 잘 해줄 것 같아서.(태국 첫 팬미팅) 세상 마지막으로 남겨진다면 함께 하고 싶은 멤버도 재현이.ㅋㅋ (유니버설 뮤직 말레이시아 인터뷰 중)
- 어릴때 마트에 가서 카트를 가지고 벽으로 들어가면 갈 줄 알았어요 라고ㅋㅋ (천러 지성 출연 동심드림 중) 
- 하퍼스 바자 NCT 127 릴레이 4글자로 말하기 영상에서 도영->재현은 "어린이날"(재현이의 해석은 "인정~! 감정에 약간 솔직한 편이라서~ 진짜 좋을때 진짜 좋은 그게 아마 형이 그렇게 생각해 주신 것 같아요." 라고. 재현->태일은 "테디베어"로 표현됨ㅋㅋ
- 쟈니가 재디는 나무같아요 소릴 듣고 "너무한거 아닌가요? 저도 꽃 하고 싶어요!" 라고 말함ㅋㅋ (18/03/12 엔나나)
- 2018/3 엔나나와 우크라이나 boss 뮤비 촬영 비하인드 영상에서 밝혀진 재현이의 nct 최애는 천러. (그리고 도영이의 최애인 제노의 비밀최애이고 정우의 제일 좋아하는 형이라고.-출처 엔미닛 33ㅋㅋㅋ)
- 2018/05/23 chain 발매기념 공개 이벤트에서 "100점을 주고 싶은 여성의 행동은?"이라는 사회자의 질문에 "저를 좋아하면 100점이에요^^" 라고 똑똑한 대답)b
- 벌레를 잘 잡는데 어릴때 미국에서 살 때 개미나 큰 나방, 뱀, 벌레들이 많았어서 지금은 벌레가 무섭지 않고 잘 잡게 되었다고(18/05/26 엔나나)


<룸메이트>

- NCT U 활동때의 룸메이트는 마크. (재현-마크, 태용-도영, 태일-텐)
- NCT 127 활동기간 룸메이트는 유타와 마크. (유타-마크-재현, 태용-해찬, 태일-윈윈) (2016 여름 팬싸에서는 룸메 유타, 마크와 함께 셋이서 방 쓰는 것도 재미있는데 다음엔 유타랑 둘이서만 룸메 해보고 싶다고 했었다.)
- 두번째 미니앨범 LIMITLESS 활동을 준비하며 룸메이트를 바꿨는데 쟈니와 룸메이다. (태일-태용, 도영-윈윈-유타, 마크-해찬 룸메이트) 숙소도 이사했다고 한다.(전 숙소에선 멤버들이 귀신을 본 적도 있었다고.)
- 엔나나 스케쥴 때문인지 체리밤 활동을 시작한 후에도 쭉 쟈니와 룸메. 다른 멤버들은 마크-도영만 방을 바꿔서 도영-해찬, 마크-윈윈-유타가 룸메이트.
- 엔나나 동심드림에서 언급한 숙소 이야기 : 태일 태용 방은 불 끄고 클래식을 틀고 유타 윈윈 마크방도 불을 안 켜고 쟈니 재현의 방은 발음연습으로 시끌시끌하다는 듯.ㅋㅋㅋ 그리고 유타 윈윈 마크 방에는 사람이 늘 많은 편이라고 한다.
- 체리밤 활동 종료 후 2017/8월 중순께 바뀐 127 룸메이트: 쟈니-태용, 해찬-재현, 마크-도영, 윈윈-유타-태일

- 숙소 구조는 복층인데 화장실이 세개(동시에 틀면 따뜻한 물이 안나온다고 함). 실내자전거도 있고 턱걸이하는 철봉도 있고 코어근육 키워주는 롤러도 있고. 양말은 온통 다 섞어서 양말통에 넣어두고 같이 신는다.
- 최장기간 해외에 체류했던 4월 일본 chain 쇼케이스 프로모션 기간 1주일 중 룸메이트는 마크.(그 이후 러시아에서도 마크랑 같은 방을 썼는데 뷰가 굉장히 예뻤고 사진을 많이 찍었다고 한다.)



<습관>

- 잠귀가 밝아 작은 바스락거리는 소리, 핸드폰 진동소리에도 바로 깬다는 룸메이트 마크의 증언.(NCT LIFE 단합대회에서 증명됨ㅠㅠ 푹 자지도 못하고ㅠㅠ)
- 베개, 이불을 끌어안고 자는 버릇이 있다.(NCT LIFE 서울편 6편에서 포착됨)
- 얼굴을 손가락마디로 톡톡 두드리는 버릇은 간지러워서 하는 거라고.
- 와하하하! 하는 쾌남형의 호탕한 웃음을 웃는다.ㅋㅋ
- 오른손잡이이고 젓가락질도 바르게 하고, 펜도 바르게 잡는 편이다. (글씨도 또박또박 깔끔하게 잘 쓴다.)
- NCT LIFE 방콕편 4편에서 후발대 멤버들을 기다리며 다리를 떠는 도영일 살짝 저지시키는 모습이 포착된 적 있다. 실제로 재현이가 데뷔후 다리 떠는 모습을 본적이 없는듯..

- 어깨나 고개를 살짝 움찔거리듯 흔드는 습관이 있는데 애교스럽다.
- 자주 쓰는 특수문자는 ^^ 웃는 얼굴과,(입은 그때그때 다양하게 그리는 편) !! 느낌표 두개 아랫부분을 웃는 입모양으로 연결시킨 것.


- 재채기나 기침을 할때 팔을 굽혀 팔꿈치 안쪽에 입을 대고 하는 좋은 버릇이 있다.
- 정확히 언급한적은 없는데 "젖살 터치"라고 양 뺨에 손을 대고 보조개를 만진다던가 입술을 문지른다던가 하는 습관이 있다.
- 물건을 들거나 춤을 출 때, 혹은 손으로 v브이를 할 때 새끼손가락이 덜 굽혀지는 습관이 있다.(하지만 본인은 잘 모르는 듯 하다. 170614 쇼케이스에서 혹시 물 마실때도 새끼손가락을 들고 마시냐는 질문에 아니라고 단호히 대답했다.)
- 뭔가 생각할때는 윗쪽을 보며 눈을 굴리는 습관이 있다. 
- 말 할 때 많이 쓰는건 "사실", "약간", "뭔가"
- 이동할때 창 밖 풍경 보는 걸 좋아해서 차 안에 앉아 창 밖을 보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야경보는 것도 좋아한다. 특히 한강의 뷰를 좋아하는 듯)
- 잘때는 똑바로 누워서 자지 않고 옆으로 누워서 베개를 끌어안고 잔다.

- 잘때 얌전하게 자는 편인데 가끔 잠에서 완전히 깬 것처럼 보여서 룸메이트들이 깼나? 싶게 만드는데 재현이는 기억이 없다고 한다.



<말투>

- 말할때나 인터넷에 글을 쓸 때나 말투가 애교스러운 편. 그냥 말할때는 애기같은 말투가 자주 나오고, 인터넷에 글을 쓸 때는 "~~해용" 말투를 많이 쓴다. (예:응원 많이 해주세용 여러분 사랑해용) ->성인이 되고 조금 졸업한 듯 하다. 19살때보다 덜 보인다ㅠㅠ (아쉽) 웃을땐 "ㅋㅋ"보다는 "ㅎㅎ"을 애용하는 편.
- 말할때 말투가 애기말투가 나올 때가 많은데 말꼬리를 살짝 늘이는 습관이 있어서 더 그런 것 같다. "네" 한마디를 하더라도 "네." 보다는 "느에." 에 가깝게 발음한다든지, 우왕~ 이런 말투를 자주 쓴다던지. 미남 아나운서타입의 단정한 얼굴과 달리(ㅋㅋㅋ) 남고생스러운 단어들도 사용한다.(ex. 클라스~갠쥐~ etc.)
- 아버지의 고향이 경상도쪽(정확히는 부산)이셔서 사투리 억양을 조금 옮았다.(명절때마다 가는 할머니댁도 부산이라고.->할머니댁 가면 광안리, 해운대 가고 회도 먹고 카페도 자주 갔는데 밤에 가면 예뻤다고 팬사인회에서 대답)


<기타>

- without you 외근 공연때(외근이란 루키즈앱의 팬들-aka피디님들-을 대상으로 했던 NCT U의 데뷔곡 일곱 번째 감각과 without you 비공개 쇼케이스를 말합니당.) 태일이는 윌리엄, 도영이는 앤디, 재현이는 해리라는 영어 예명이 생겼다며 팬들한테 뻥침.ㅋㅋ(공연일이 만우절이었음ㅋㅋ) 하지만 속은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는 이야기...ㅋㅋㅋㅋ -> 멜론라디오에서 태일이형->일이형->이리형->윌리엄이 된거라고 해석해줌. 도영, 재현이도 마찬가지일듯..ㅋㅋ 도영이->영이->앤디 재현이->혀니->해리 아닐지.ㅋㅋ
- 투맨쇼에서 수식어를 넣어 자기소개를 해 달라고 했는데 NCT 127의 분위기 재현입니다. 라고 자기소개 했다. 분위기를 맡고 싶어서가 이유.
- 팀내에서 색깔있는 보컬, 색깔있는 사람이 되고 싶고, soul을 담당하고 싶다고 한다.
- v app이나 라디오에서 진지한 분위기가 되는걸 걱정하는 모습을 자주 보였다.
- 그림에는 자신없어함. (근데 2017 여름쯤부터 종이컵에 낙서를 자주 한다고 그림을 즐거워하는 모습을 많이 보였다.)
- 닮고 싶은, 존경하는 SM 선배로 루키즈땐 시원, 잡지에선 동방신기, 모 방송에선 디오를 꼽았다. 다 좋은가 보다..ㅋㅋ
- 루키즈앱에선 듀엣을 해 보고 싶은 선배로 아이유를 꼽았다. (노래를 즐겨 듣는 듯 함)
- 데뷔 전엔 exo902014에서부터 전현무와 수호가 인정한 수호 닮은꼴이었으나 데뷔 이후엔 닮았다는 이야기를 덜 듣고 있다.
- 올해 성인이 되어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면허따기라고 말했다. 원래 차를 좋아한다고. 정확히는 범퍼카와 카트레이싱이 좋다고 한다.
- 재현이가 생각할 때 제일 설레는 말은 나 너 좋아해. 제일 예쁜 말은 사랑해.
- 크기가 점점 작아지는 그라데이션 하트를 예쁘게 그려준다.(팬이 왜 하트가 점점 작아지냐니까 예쁘잖아~ 그라데이션~ 이라고 대답함.->팬이 반말하자고 해서 반말대화 중이었음)
- 고등학교때로 돌아가면 연애가 해 보고 싶다고ㅠㅠ (안해봤다는 철벽을 이렇게 돌려말하는 천재...)
- 아이돌 데뷔 안 했으면 아빠가 되었을 거라고.(ㅋㅋ 귀염) -> 1/15엔 대학생활을 했을거라고 대답했다.
- 소방차 무대 중 태용의 fire truck! 파트에서 고개 까딱하면서 씩 웃는건 안무랑 관계없이 재밌어서 하는 거라고 한다.
- 소방차의 재현이 파트 부분 작사는 직접 했는데 we get lit이라는 가사에 대해 신조어라 재밌어서 넣어봤다고 했던 것 같다.(두달쯤 전에 본거라 확실히 기억나지 않음ㅠ.ㅠ)
- 2016년 4월 데뷔초 팬사인회에서 소맥을 먹어봤느냐, 좋아하냐는 팬 질문에 그게 뭔지 모르겠다고 대답해서 팬들을 멘붕시켰다.
- 공포영화도 놀이공원도 무서워하지 않는다고 한다.
- 매운것도 잘 먹고 간지럼도 별로 안탄다.
- 이번 할로윈(2016)에 뱀파이어 코스츔을 입고 싶다고 한다.

- 자타공인 셀고ㅋㅋ 아주 정직한 각도와 정직한 표정으로 셀카를 찍는다. 요즘 연습중이라고 한다. 실제로 조금 늘었다.
- 개인기로는 It's me, Mario!(컬투쇼)와 뺨을 때려서 물방울 떨어지는 소리 내기가 있다.(투맨쇼) 루이 암스트롱 성대모사, 최민식 명량 성대모사 등..은 솔직히 비슷하진 않다.ㅋㅋㅋㅋ
- 루키즈쇼에서 공개했던 뇌구조에는 가족, 사랑과 정, 형들, 크리스 브라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도영이(작은 점ㅋㅋ)가 적혀있었다.
- 엔라방에서 스트레스 쌓였을땐 4번 보컬 연습실(맨 끝방)에서 푼다고 얘기했었는데 농담인지 진담인지 잘 모르겠다.ㅋㅋ(반반같은ㅋㅋ)

- 최근(2016.8) 해리포터를 읽고 있다고 한다. 재현이답게 기숙사는 그리핀도르를 골랐다. (2017/9에도 여전히 일편단심 그리핀도르~ㅋㅋ)
- 데뷔 이후 봤다고 이야기 한 영화들 : 시빌 워, 곡성.
- 고스트 버스터즈 개봉당시 보고 싶다고 했는데 결국 봤는지 잘 모르겠다.
- 재현이의 목표는 행복하기. 나중에 되돌아봤을때 후회없이 보내기.
- 일곱 번째 감각에서 재현이 파트 "버려지지 않는 미움과 나를 괴롭히는 꿈" 파트는 가이드를 듣고 도영이도 욕심났던 파트라고 한다. 그런데 재현이가 섹시하게 잘 살렸다.b (태용이가 아주 좋아하는 파트라고 한다)
- 개인적으로 재현이 팬싸 후기중 제일 충격(?) 받았던 것... 팬이 오빠같은 사람은 어떻게 만날 수 있어요?ㅠㅠ 라고 묻자 "만날 수 있어요!" 하더니 갑자기 말 바꾸면서 "아니에요, 저 같은 사람은 없을 거예요!" ㅠㅠㅠㅠㅠ 잘 알고 있구나 윤오야... 윤오 같은 사람이 어떻게 또 있을 수 있겠어ㅠㅠ
- 쇼챔피언 MC 시절 마지막 방송을 하며 "데뷔해서 다시 오면 커피 쏠게요!" 라고 했는데 쇼챔피언 NCT U 데뷔무대 백스테이지에서 그 캡쳐 프린트를 발견하고는 도영이랑 같이 "다음에~ 아직 멋있지가 않아서 못 쏴요." 라고 함ㅋㅋㅋㅋ 1위하면 쏘겠다고. 그리고 재현이는 PD 누나에게 "그때 누나 울었는데? 아니에요?" 라는 묘하게 터프한 발언을 해서 팬들을 설레게 하였다.ㅋㅋ
- NCT LIFE 서울편에서 취침 전에 한옥식 숙소에 누워서 "저런 창호지에는 구멍을 뚫어줘야 하는데." 하는 말을 했다가 127 컴백 이후 라디오에서까지 네타가 되었는데, 박경림의 두시의 데이트에 출연해 나는 야한생각을 많이 한다? 라는 질문에 X라고 대답하며 "나는 솔직하게 생각을 다 얘기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다 생각을 숨기는게 아닐까?" 생각된다고.ㅋㅋㅋ 창호지 구멍 얘기할땐 창호지를 처음 봐서 잠깐 음란마귀 씌였던 것 같다며, 창호지에 구멍을 뚫으면 그 너머에 어떤 모습을 보고 싶냐고 묻자 아름다운 자연을 보고 싶다고 해서 박경림에게 순발력 칭찬을 들었다.ㅋㅋ
- 소방차 활동에 스스로 10점만점에 5점을 줬다. 5점은 다음에 더 잘 하고 싶어서 5점만 줬다고 한다.
- 어릴때 뿡뿡이, 텔레토비, 패트와 매트 등을 즐겨 봤다고.

- 팬사인회를 위해 전주로 내려가던 중 멤버들과 다 같이 정안 휴게소를 들렀는데, 공주밤빵 박스를 재현이가 들고가는 모습이 목격되었다. 이후 컬투쇼에서 청취자가 "공주밤빵 맛있었나요?"하고 묻자 태용이가 재현이가 먹고 싶다고 해서 사서 다 같이 먹었던 것 같다고 대답함. 재현이도 맛있었다고.ㅎㅎ
- 팬사인회에서 어떤 팬 분이 "저 뭐 하는 사람 같아요?" 라고 묻자 "자유의 여신상..?" 이라고 대답해서 팬과 후기를 본 모든 사람들을 멘붕+폭소하게 만들었다ㅋㅋㅋㅋ 화룡점정은 다음팬싸에서 그 팬분이 또 가셔서 "저 누군지 기억해요?" 비슷한 질문을 하자 웃으면서 "자유의 여신상.." 이라고 대답했다고.ㅋㅋㅋㅋㅋㅋ
- 해외팬 홈마분들 중에 Mr. Jeong 이라는 분이 계신데 그분께는 늘 to. Mrs. Jeong 이라고 싸인해드리는 센스있는 재현이ㅠㅠ
- 만약 연기를 한다면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하이스쿨 뮤지컬 같은 걸 해보고 싶다고.
- 아기를 좋아하는 재현이. 루키즈앱 런칭당시 슈돌 애청자였다고 하고 NCT life 서울편에서 지나가는 초등학생 아이에게 아이스크림을 나눠주기도 하였다. 
- 재현이가 자기전에 하는 생각: 노래들으면서 아 편하다~(ㅋㅋㅋ)
- 팀 내에서 이것저것 골고루 담당하고 있지만 (춤, 노래, 랩, MC 등) 본인은 노래에 욕심이 가장 많은 편이다. 인터뷰에 은연중에 보임(색깔있는 보컬이 되고 싶다던지.) 능력치가 다 중상위 정도 되는 멀티플레이어(비주얼적으로도 충족시키는) 너무 드물고 훌륭하다고 생각함.b 춤에도 보컬에도 재현이 특유의 파워+단정함+꼼꼼함이 묻어나는데 춤도 한동작 한동작 꼭 꼭 누르듯 추고(박자, 동작 모두 정확), 노래도 한음 한음 또박또박 부르는데 성량이 아주 좋고, 박자나 음감이 정확한 편으로 기본기에 아주 충실한 타입
- 성량이 좋아 다같이 마이크 없이 인사해도 재현이 목소리만 들리는 편이고, without you 야외 공연 리허설을 할 때면 재현이 목소리가 유독 쩌렁쩌렁 울리곤 했다.
- 미국생활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 hanging with friends 친구들과 어울려 논 것.
- 기업은행 박정아 배구선수가 요즘 NCT 재현이 좋다고(참고로 박정아 선수 이상형은 키 크고, 건장한 체격에 착하고 잘생긴 남자라고 한다. 그냥 재현이다.ㅋㅋㅋ) 17/10/24 인터뷰 중 밝힘.
- 일곱 번째 감각 차트아웃이 재현이 인생 최대의 시련이라는 말은 절!!!대!!! 재현이 입에서 나온 말이 아니다. 그 누가 이런 소릴 자기입으로 해...ㅠㅠ 일반 SNS 유저 1의 망한 드립입니다.★★ 이걸 제일 정정하고 싶었음.
- 감명깊게 읽은 책 미움받을 용기 (출처 루키즈앱)
- "진정한 자유란 견딜 수 없는 환경으로부터의 도피가 아니라 환경에 어떻게 자유롭게 반응하느냐 하는 것이다 - 빅터 프랭클" 재현이가 인상깊게 읽고 메모장에 적어뒀다가 팬들에게도 힘이 됐으면 하고 인스타그램에 올려준 문장♡

- 무민인형 (17/1/15) 이날로써 101개째 받았음ㅋㅋ
- 쟈니와 룸메이트가 된 이후로 향초를 좋아하는 중이다.(향수처럼 이것저것 다양하게 사용하는데 요즘은 아로마향초를 사용한다고.)
- 요즘은 2017 2월에 NCT LIFE 촬영차 치앙마이를 방문했을 때 숙소에서 선물받은 달콤한 향의 향초를 애용중이라고 한다.
- 애기때 미국에서 큰 눈사람 만들고 찍은 사진이 있다. 공개 의향이 있는 것 같다^^
- 두번째 미니앨범 limitless의 angel 앞부분 기타 소리를 비슷하게 잘 내서 뿌듯해한다.
- 두번째 미니앨범 limitless 중 angel을 재미있게 녹음했고 무한적아 안무 연습을 특히 많이 했다고 한다.
- 2016년 4월에 이어 2017년 1월에도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보며 가장 하는 생각 부었나?
- 요즘(2017년 1월) 특별히 보는 책이나 드라마는 없다고 한다.
- 콘서트에서 피아노치며 R&B 곡을 노래해보고 싶다고 한다.
- 일주일 휴가가 주어진다면 배낭여행을 해보고 싶다고 한다.
- 팬의 무민 인형에 붙여준 이름 "돼지" ㅋㅋ
- 팬이 보여준 자기 직찍에 코멘트 "오 잘나왔네ㅋㅋ"
- 님들 영상에서 너무 잘 춰서 팬들을 놀래킨 치얼업 안무는 따로 연습해본 적은 없고 티비로 몇번 본 게 다라고 한다.
- 잘생겼다는 말은 들어도 들어도 좋다고.
- 본인이 했던 머리색 중 가장 좋아하는 색 갈색.
- 솜인형을 좋아하는 듯 하다. 팬사인회에서 팬들 선물 보면서 기뻐하는 모습 여러번 목격되었고 170418 엔나나에서 방에 팬으로부터 받은 본인 몸 크기의 곰인형을 두어서 룸메 쟈니가 고통받은 이야기가 나온다ㅋㅋ(방에 침대2 옷장1 서랍장2 피아노1에 커다란 곰인형까지-재현이 말론 룸메가 한명 더 있는 느낌의ㅋㅋ -자리가 없다고ㅋㅋㅋ) ->170514 결국 곰인형이 옷장 속으로 쫓겨났다고 인증받았다.ㅋㅋㅋㅋ 볼때마다 "여긴 네가 있을 자리가 아닌데..." 싶다는 재현.ㅋㅋ
- 체리밤 마지막 사비 부분 "빨리 빨리 피해 right" 에서 볼에 손가락으로 콕 찌르는 안무를 하면서 미소짓는 멤버는 재현이가 유일한데 그냥 자연스럽게 하다보니까 하게 되었다고 대답했다.
- 워킹데드도 몇개 봤다는데 많이 챙겨본 모양.
- 2017/7 재현이가 요즘 빠져있는 것 외국 뮤직비디오 보기.
- 2017/7 팬이 다이어트 중 밤에 먹을 것을 참을 수 있게 한마디 적어달라고 하자 "내일 아침에 먹자...!" 라고 적어줌ㅋㅋㅋㅋ
- 2017/7 인터뷰 중 시간이 남으면 뭘 하나요 라는 질문에 영상을 본다(뮤직비디오 같은거) 라고 했지만 태용이가 "재현이는 모기잡아요! 모기가 한마리라도 있으면 잠을 못 자요." 라고 증언.ㅋㅋㅋ 모기를 잡으면 벽에 몇 마리 붙여놓고 다른 모기들이 보고 혹시 겁내서 돌아갈까봐... 라고 말함ㅋㅋ 또 재밌는건 이걸 보고 마크가 따라한다고.ㅋㅋㅋㅋㅋㅋㅋ ->손바닥을 쳐서 잡은건 그냥 버리는데 벽을 쳐서 잡은것들을 붙여놓는거라고 (2017.7) 사인회에서 밝힘.
- 2017/7 최근 읽은 책 :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 영호가 "기묘한 이야기"를 봤는데 재현이가 그걸 듣고 "김요한이라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인가" 생각했었다고.ㅋㅋㅋ(170719 엔나나)
- 171104 일본 오사카에서 진행된 팬이벤트에서 "재현이 너무 좋아서 남자친구가 안생겨요" 라는 팬의 질문에 "저같은 남자는 저밖에 없으니까 저를 좋아하세요." 라는 엄청난 대답을 남겼다.
- 17/12/10 일본 인터넷 abema tv로 방송된 NCT 127 road to japan 중 하라주쿠 코이소프 깨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하이 러블리" 하고 인사하면서 아이스크림을 건네주는 종업원께 "you too"라고 대답(!) 
- 171207 엔나나 생방송 보이는 라디오 진행중에 게스트로 왔던 몬스타엑스 멤버 중 원호에게 "잘생기셨어요. 감짝 놀랐어. 어우 깜짝이야" 라는 말을 들었지만 부끄러운 듯한 미소짓다가 대본으로 넘어감ㅋㅋㅋ 칭찬을 부끄러워한다.ㅋㅋㅋ
- 2017/12월의 버킷리스트는 커다란 트리 보기.
- 캐롤 듣는걸 정말 좋아하는데 1년중 12월 한달밖에 제대로 다같이 즐길 수 없어 아쉽다고.
- 2017 크리스마스에 하고 싶은 것 명동, 놀이공원, 스키장 중 스키장을 골랐다. 보드는 아직 배우지 못했지만 스키는 최상급 코스에서 탄다고.
- 2017/12/22 읽고 있는 책 무라카미 하루키- 상실의 시대(반 정도 읽었다고) 
- 2017/12/22 에 말한 재현이의 소소한 행복들: 새로운 볼펜을 쓸 때, 손을 깨끗이 씻을때, 자기 전에 수면양말을 챙겨신을때
- 2017/12/24 재현이의 2017년 간단 정산 올해의 음식: 닭발. 올해 처음 먹어봤기 때문에 고름. 마크랑 같이 먹었는데 청취자들과 꼭 먹어보겠다고 한 약속을 지켰다고 말하는게 귀엽다ㅠㅠ 올해의 소비는 가습기. 올해의 방송은 엔나나. 올해의 노래는 아이유 밤편지.
-18/01/03 학생때 현장학습으로 남산을 갔었다고. 남산타워에 반의 우정을 위해 자물쇠로 소원을 적어서 걸었었던 재현이.
-산타는 10살까지, 외계인이 존재한다고 믿고(출처 루키즈앱) 타임머신의 존재도 믿는다고. 블랙홀쪽에 분명히 있다고 단호하게 말함(2018/01/06 엔나나)
-타임머신을 탈 수 있다면 초등학교 1학년때로 돌아가 발레를 배우고 싶은 재현. 발레를 배우면 키도 더 클 수 있을 것 같고 춤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도영이 발레 쭉 배우다가 sm에 안오고 발레리노 되면 어떡해요! 하니까 취미로만 할거라고 디테일하게 수정함.ㅋㅋㅋ (18/01/06)
-도심속 번화가의 작은 집vs한적한 자연 속 넓은 집 중 번화가의 작은집을 선택 (50살까지 살다가 한적한 넓은집으로 가고 싶다고 디테일하게.ㅋㅋ)
-친가댁이 다 부산쪽인데 초등학교 6학년~ 중1쯤 부산 광안리에서 고모부와 둘이 작은 보트를 타고 다리있는 곳 안전지역까지 노를 저어서 탔던 비릿한 냄새와 시원한 느낌이 아직도 생생하다고. 
-사촌동생들하고 놀아주기, 아기들과 놀아주기는 자신있다고.
-태용,해찬,윈윈과 재현이 넷이 함께 있는 게임 단톡방이 따로 있다고 윈윈이 태일,유타와 함께한 브이앱에서 말함.
- 2018/2 요즘 많이 하는 게임은 배그.(게스트로 출연했던 레드벨벳 예리도 한다고 하니까 반가워하면서 적극적으로 치킨 먹어봤어요? 하고 물어봄ㅋㅋ)
- 어릴때 부산 해운대에서 통유리와 천장이 뚫려있어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찜질방에 다녀온 적 있다고(171216엔나나)
- 어릴때 초6 중1때쯤 친가댁이 다 부산에 있어서 광안리에 있는 고모댁에 명절때 놀러가면 고모부하고 둘이서 보트를 타고 광안리 다리있는곳 안전지역까지 노를 저어서 탔던 그때의 비릿한 냄새와 시원한 느낌이 아직도 생생하다고(180130 엔나나)
- 171022 BOF에서 할머니댁이 부산이라며 “개인적으로 광안리 해수욕장이 좋다. 광안리에서 가을전어를 먹으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 사람들이 기억했으면 하는 모습: 뭐든 잘 해내고 함께 있고 싶은 사람 (mtv asia)
- 18/03/31 하이터치회에서 재현이가 뽑아서 단상 위에 올라온 팬분에게 허리를 굽혀 한 손은 허리 뒤, 한손을 내밀어 무대 중앙까지 에스코트하며 "I can show you the world~"라고 a whole new world 한소절을 불러줌ㅠ.ㅠ
-18/04/22 팬사인회에선 팬이 "누나로 2행시 지어왔으니 운 띄워주세요, "누"가 세상에서 제일 귀엽고 사랑스럽게요?"라는 질문에 "너!"라고 대답해서 누너 대란이 일어남..ㅠ0ㅠ (트위터 후기 원출처 https://twitter.com/wogussl214/status/987993342351884289 )
- 18/05/20 엔나나 사연으로 영화관 알바 중 엔시티 멤버 13명이나 만난 사연이 들어온 걸 봐선 5월 중순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본 모양이다.
- 원래 혼자 뭘 하는걸 아주 싫어했는데 18/05 기준 최근에 혼자서 전시회를 한번 다녀와봤더니 혼자 다니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 18/05 요즘 공 떨어뜨리는 게임(helix jump 추정)에 멤버들 다 같이 빠져 있는데 엔시티 내에서 재현이 1등이었다가 새벽을 틈타 해찬이가 역전했다고 한다. 
- 신발 사이즈는 275로 흔한 사이즈인 편이라 원하는 신발은 사이즈가 품절일 때가 많아 사기가 어렵다고 한다.
- 공포영화, 놀이기구를 재밌게 보는 편.

- 재현이의 애장품은 블루투스 스피터와 블루투스 이어폰(에어팟), 본가 피아노 위에 있는, 어릴때 미국에서 살 때 직접 솜 넣고 하트도 넣고 강아지 인형-build a bear (18/10/27 엔나나)
- 콘서트를 한다면 하고 싶은 개인 무대는 피아노 치면서 노래하기 혹은 섹시한 춤 추기...! (181021 팬싸)
- 현재 에어팟 이름은 무민 (181111 팬싸인회)
- 꼬북칩은 한참 많이 먹다가 요즘 좀 질렸고 가장 좋아하는 빼빼로는 오레오 빼빼로 (18/11 팬싸인회)

-하임리히법을 할 줄 안다.

<미용>

- 클렌징할때 눈만 클렌징워터 사용하고 클렌징폼 사용해서 클렌징한다고 함.
- 재현이의 다이어트 비결 : 아침 점심은 챙겨먹고 간식을 끊고 저녁엔 샐러드.(정확하게 기억 안남.ㅠㅠ)
- 데뷔 초엔 다이어트를 해야하나..? 정도 생각이었던 것 같아서 야식을 줄이고 있다는 인터뷰를 했었는데 팬싸를 거듭할수록 다이어트 강도가 올라가서, 초반 팬사인회에서는 "빵을 끊었어요" 라고 대답하더니, 나중-최근의 팬사인회에선 위의 간식을 다 끊고 끼니만 먹고 저녁은 샐러드 먹는다는 대답을..ㅠ.ㅠ 근데 몸에 살이 찐 적은 없는데 뺨과 턱에만 살이 잘 붙고 오전에는 붓기까지 해서 스트레스가 조금 있는 모양이다.ㅠㅠ (팬이 다이어트 하지 말라고 하니까 "저 좀 관리 해야해요 건강해서ㅠㅠ" 라고 대답한 적 있다... 건강한데 뭐가 문제야 엉엉.ㅠ0ㅠ)
- 간식을 먹고 싶을 때 참는 방법은 "뚱뚱해진 제 얼굴을 상상해요" 라고 했다ㅠㅠㅠㅠㅠ 뚱뚱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
- 2017.1 다시 밝힌 다이어트 비결은 하루 세끼만(ㅋㅋ) 먹기, 저녁은 샐러드로 먹기.
- 평소 피부관리를 따로 하지는 않는 듯 하다. 썬크림도 잘 안바른다고 함.(관리비결은 그냥 잘 씻는거라고.)
- 물론 본인 피부타입도 잘 모른다고 대답했다. (아마 눈으로 보기에 건강피부같은 것이.. 지성도 건성도 아닐듯..)
- 립메이크업 용도로는 베네피트의 베네밤을 사용하는 모습이 포착되었다.(링크) 마크도 목격된거 보면 모든 멤버가 동일한 제품을 사용하는 듯.
- 태용이 왈 요즘 재현이가 부쩍 꾸미는데 관심이 많아져서 이 피어싱 어때요? 하고 묻기도 하고 어린왕자처럼 입어서 좋다고 말했다.(무한적아 팬미팅중)

- 2017.1 가방 속 소지품 : 안경, 치약칫솔, 노트, 연습복, 핫초코(스미스미스), 이어폰 세가지(베이스강조 등등 그때그때 취향에 따라-아이폰 번들 이어폰과, 소니 XBA-A2, 뱅앤올룹슨 H3로 추정중), 록시땅 핸드크림, 향수(이날 가방에선 조말론과 홀리스터 쏘칼), 자주 쓰는 핑크색 볼캡 모자(TNP의 THE NEW PLACE BALL CAP 무지 볼캡 PINK 컬러로 추정.), 기욤뮈소의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아침마다 귀걸이 낄까 말까 고민하는데 영호가 껴~하면 결국 안낀다고ㅋㅋㅋ (170418 엔나나)
-피부비결을 묻는 일본팬에게 피부비결은 수분크림이라고 대답.(17/07)

- 겨울을 맞아 보습감이 좋은 수분크림으로 바꿨다고(출처:시즈니가 이런거 또 좋아하지 127 Ep.1) 같은 방송에서 평소 스킨과 수분크림만 바른다고, 최근 바꾼 수분크림은 4만원대의 수분크림이라고 밝히기도 함(도영은 "여러분 재현이랑 같은거 써도 재현이 피부처럼 안돼요" 유타는 재현이 쓰는 크림의 가격을 물으며 본인은 10만원짜릴 써도 안된다며 고개를 젓기도 했다.ㅋㅋ) 후에 엔나나에선 비밀이라고 했지만 그 이후 팬싸에서 팬이 물어봤더니 브랜드가 잘 기억이 안난다고 흰색에 짜서 쓰는 타입이라며 그림으로 그려주기도 함. 
- 피부가 얇은 편이라 겨울이 되면 빨리 빨개진다고 (18/10/29 엔나나)
- 피부관리 팁 좀 알려달라는 청취자에게 쟈니가 "재디 같은 경우에는 타고난 편이죠" 하자, "저는 좀 감사해요. 저는 진짜 부모님도 트러블이 한번도 없었대요. 뒤집어지는 타이밍이 있잖아요. 그런데 저도 없었거든요. 물어보니까 부모님도 그러셨대요." 라고 밝힘. (18/10/01 엔나나)

- 18/11 (요즘 잘 안보이는) 아끼던 차콜티는 옷장 안에 고이 잘 있다고.ㅋㅋ (출처 팬싸인회)
- 18/11 오렌지빛이 도는 브라운으로 머리색을 바꾸었는데 이 전에 했던 애쉬퍼플 컬러 염색이 제일 마음에 든다고 함.


< 향수>

- 향수는 부드러운 향을 가진 향수들을 선호한다고 함.
- 향수는 특정 한가지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여러가지를 사용`하는데 정확히 밝힌 제품은 페라리와 앳킨슨.
- 16.10 많이 쓰는건 샤넬 알뤼르 스포츠 옴므
- 한결같이 라벤더향을 좋아해서 앳킨슨 라벤더향이 아닌가 생각되었으나 아니라고 확인받았다.
- 17.01 공개한 가방 소지품에선 조말론과 홀리스터 쏘칼. (팬이 팬사인회에서 물어보자 조말론은 우드 세이지 앤 씨솔트를 사용중이라고 대답)
- 17.07 엔 사용하지 않는다고 대답. 여름엔 안 쓰는 듯.
- 18/3 요즘 좋아하는 향수는 조말론의 머르앤통카. 그리고 숲 향기가 나는 향초를 맡아봤는데(이름은 기억하지 못함) 좋았다고 엔나나에서도 추천했다.
- 18/4 요즘 빠진 향은 숲향, 풀향, 잔디 깎은 냄새 등. 돌아보게 만드는 향기들이라고.

- 18/11 팬싸에서 요즘 쓰는 향수를 팬이 묻자 "요즘 향수를 보러 갈 시간이 없어서.."라고 대답
- 18/11/10 팬싸에서 요즘 쓰는 향초는 "씨흐트루동" 이라고 말함 (헷갈려서 씨를후트롱이라고 대답ㅋㅋ)


<요리와 집안일>

- NCT LIFE 한식왕 도전기에서 최종 우승자로서, "지구를 담아 소스"(팬들은 줄여서 지담소라고 부른다.)라는 이름의 떡갈비튀김, 소스, 겉절이, 레몬 탄산 식혜 세트를 SMT SEOUL 레스토랑에서 16/11/27부터 16/12/27까지 일 20세트 한정메뉴로 판매.
- 태일이 말로는 여러가지 요리에 흥미를 가지고 요리를 맛보는 것 자체를 즐기는 타입이라고 한다.
- 명절에도 할머니 댁에 가서 전도 부치고 떡도 만들어 봤다고 한다.
- NCT LIFE 한식왕 도전기에서 한 요리들 : 삼겹살쌈 김밥, 비빔밥, 차슈 비빔밥(저희의 마음이 가득 차슈), 능이 갈비찜, 카레 갈비찜(이 갈비찜 어떡카레), 떡갈비튀김, 4가지 소스(다진피클+머스타드, 칠리소스, 볶음고추장, 치즈퐁듀) 지구를 담아 소스
- 숙소에선 주로 멤버들 다 같이 거실에 나와서 랭킹을 걸고 축구게임을 주로 하고 노는데 주말엔 이모님이 안 오셔서 멤버들이 나눠서 함. 그 중 재현이가 맡은 것은 바닥닦기.(바닥닦기를 맡고 있다고 말하면서 취했던 제스쳐를 보면 대걸레를 사용하는 듯 하다.)
- 체리밤 팬사인회 중 재현이가 팬에게 추천한 맛집은 NCT 127 숙소의 재현이가 한 밥.... 돈을 줘도 먹으러 갈 수가 없네요ㅠ0ㅠ


<이상형>

- 건강한 사람. (아마 재현이가 운동을 좋아하니까 같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사람을 말하는게 아닐까싶음.ㅋㅋ)
- 마음이 잘 맞고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
- 단발머리보다는 긴 생머리.(둘 중 하나를 꼭 고르라면?인 듯)
- 팬이 청순한 여자가 좋아요 귀여운 여자가 좋아요? 하고 묻자 청순한데 가끔 귀여운 여자~라고 대답함.ㅋㅋ(팬이 전 어때요? 하니까 청순큐트라고ㅋㅋ 센스ㅋㅋ)
- 동갑 연하 연상 질문엔 고를 수 없이 다 좋다고 대답함.
- 머리 길이도 별로 상관없다고.

-> 이후 체리밤 팬싸때는 외적으로는 딱히 없고 마음이 잘 맞는 사람이 좋다고 대답.



<재현이의 영어>

- 미국 코네티컷에서 어릴 적 살다 왔고, 한국에서도 영어학원에 다녔던 만큼, 특기, 가장 자신있는 외국어가 영어.
- 쟈니, 마크, 텐 등 한국어가 서툰 멤버들과는 영어로 자주 대화한다고. 생활영어, 회화는 무리없이 가능한 모양. 
- 재현이의 미국에서 4년 살았다는 유툽 루키즈쇼 프로모션 영상 영어편에 박제되어 있는데 해외팬들에게 굉장한 MEME이 되어버렸다. (재현이에 관한 질문엔 질문 내용과 관계없이 I lived in America 4 years that's why I'm here man 이란 대답을 자주 볼 수 있음.) 
- 마크와 짧게 영어대화하는 모습은 내가 팬사인회에서 직접 목격하기도 했다..^^*
- NCT U쇼챔피언 백스테이지에 모자를 쓰고 있다가 벗어서 머리 눌린 마크에게 "Mark, you should put your hat on." 해서 박제되기도 하였다.)
- 엠넷 NCT U 백스테이지 영상에선 "신전" 단어를 잘 모르는 텐에게 "신들이 사는 곳. god" 이라고 설명함.
- 친목의 뜻을 잘 모르는 마크에게 friendship이라고 설명해주거나 한국어가 서툰 멤버들에게 영어로 단어를 바꿔 설명해주는 모습이 자주 눈에 띈다.
- 심플리 케이팝 예고편에서 자연스러운 영어발음으로 4년 살다 온 것 같지 않다고 해외팬들이 놀라기도 했다.
- 127 앨범 애플뮤직 홍보 영상에서는 각각 외국어나 한국어로 앨범소개 및 곡소개를 했는데 영어로 자기소개를 하고, wake up을 소개했다.
- 팬사인회에서도 후기를 보면 한국어가 서툰 해외팬은 재현이에게 영어로 대화를 거는 모양이다.
- 해외팬이 재현이에게 한국이름을 지어달라고 하자 지금 이름도 예쁘다며 이름을 그냥 한국어로 적어주었다. 정스윗ㅠㅠ



<재현이 MC 정리>

- 160818 엠카운트다운 도영, 재현 일일 MC
- 170216 엠카운트다운 레드벨벳 슬기, 웬디와 함께 특별 MC
- 170224 SBS 파워 FM 박소현의 러브게임 쟈니, 재현 일일 DJ
- 170320 SBS 파워 FM NCT의 나잇나잇 쟈니, 재현 DJ~
- 170615 엠카운트다운 데이식스 원필, 에이프릴 나은과 함께 일일 특별 MC
- 171001 팬덤스쿨 코리아 뮤직 페스티발 육성재, 장예원 아나운서와 함께 MC
- 180301 엠카운트다운 태용과 함께 특별 MC
- 180329 엠카운트다운 도영과 함께 특별 MC
- 180524 엠카운트다운 유타, 도영과 함께 글로벌 MC

- 181204 더쇼 도영과 함께 스페셜 MC
- 191020~ 몬스타엑스, 에이프릴 나은과 함께 인기가요 MC 진행 중


2017/03/20~2019/01/27 엔시티의 나잇나잇, 통칭 "엔나나" DJ로 활약


<재현 친분>

97년생 아이돌들 (방탄소년단 정국, 세븐틴 민규,도겸,디에잇, 갓세븐 뱀뱀,유겸, 아스트로 차은우)
SF9 인성 (엔나나 게스트로 출연했을때 쟈니와도 인사)
펜타곤 진호 (전 SM연습생 -NCT 127 거의 모든 멤버와 친분 있음)
마이틴 준섭 (전 SM 연습생) 친분 출처

데이식스 원필 (180704 엔나나 출연했을때 재현이와 다정히 손안녕 팔쓰담 끝인사)
스트레이 키즈 우진 (전 SM 연습생) 180809 엔나나 출연당시 손인사함

다이아 채연(고등학교 같은반)


JBJ 권현빈(친분이 있다기보다 재현이가 압구정고->서공예로 전학간 이후에 압구정고로 전학을 왔는데 친구들한테서 재현이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고)

CLC 장예은(친분이 있다기보다2 서공예 후배인데 학교 친구들 사이에서 재현이가 인기 많았다는 이야기를 함)




< 재현이의 추천곡,애청곡들 >

- 재현이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구입한 앨범 Two ton shoe 중에서는 Jack's Jam
- 중학교때 축제에서 불렀던 노래, 먼지가 되어
- R.켈리를 자주 듣는데 특히 I Believe I can fly가 연습생 오디션 곡이었다고.
- 18번곡은 John legend의 Ordinary People.
- ZAYN - iT's YoU, PILLOWTALK
- Jhene Aiko - Eternal Sunshine
- Beyonce - Love on top, Honesty
- 정준일 - 안아줘
- 요즘(2016.8) Chet Baker의 재즈곡들을 자주 듣는다고.
- Sing street 영화는 보지 못했는데 ost는 즐겨 듣는다고 한다.(2016.10월 영화 봤다고 좋아하는 영화로 팬에게 추천해줌)
- 요즘(2016.10) 어셔 신곡을 듣는다고 한다.
- Adam Lambert - Run away
- 해외 여가수중 Beyonce와 Rihanna가 가장 좋고 특히 비욘세의 Lemonade 앨범 수록곡을 좋아한다고 한다.
- Wouter Harmel
- NCT 127 첫번째 미니앨범 수록곡 중 재현이가 가장 좋아하는 곡은 Another World (Another World 첫파트의 flow는 한국어의 특성상 살리기 어려웠을텐데 재현이와 마크가 잘해줬다고 프로듀서인 paul thompson이 인터뷰 한 바 있다.)

- 재현이의 크리스마스 추천곡 : (16/12/14 공홈 답글 이벤트)
징글벨 징글벨
R.Kelly - Home for Christmas,
Justin Bieber - Mistletoe
Mariah Carey -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 멜론 라디오에서 말한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
- 이문세 - 소녀
- Crush - 어떻게 지내 

- 인스타그램에서 추천곡 Maghan Trainor - like I'm gonna lose you (feat.John Legend)

- Zayn을 커버하고 싶다고 한다.

- 요즘(2017.1) 듣는 것 Alicia Keys. 잘때 듣는 것 like a star (Corinne Bailey Rae의 like a star로 러브게임에 출연해서도 추천했고 한소절 짧게 불러주었다.), chris brown의 back.. 뭐도 좋다고 했다는데(잘 기억 못했다고) 아마 back to sleep (19)ㅎㅎㅎ
- 좋아하는 한국 가수 너무 많은데 2017.1 팬싸인회에서 이문세를 꼽았다.
- 2017 설 귀성길 추천곡 : 스테이시 켄트 - this happy madness
"추운 날씨에 들으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곡이라서 추천하고 싶어요." -기사 출처
- Chet baker -  my funny valentaine
- Eric Benet - still with you

- 재현이의 어릴때 노래방 18번 곡들 : 응급실, 먼지가 되어

- 중3때 신동중 축제때 공연했던 곡 : officially missing you, 먼지가 되어 (오픈스튜디오 당시 후배님의 증언. 빨간색과 초록색 들어간 니트티를 입고 불렀었다고. 후배님은 핸드폰 초기화로 직캠 파일을 잃어버렸지만 재현이가 쟈니에게 숙소에서 보여주겠다고 한 걸 보면 재현이는 파일을 갖고 있는 모양.)

- 중학교 3학년때 muse의 time is running out을 듣고 방황하는 느낌을 받았다

(러브게임 일일 DJ 중에서)
-볼빨간 사춘기-좋다고 말해
-zion t - 노래

- 다니엘 시저 'Best Part (feat. H.E.R.)'. 제가 좋아하는 다니엘 시저의 곡인데요. 요즘 날씨에도 잘 어울리고, 추석 귀성길에 들어도 좋은 곡이에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2017 추석 추천곡)

- 앨범이 처음 나왔을때부터 계속 듣고 있는 곡, 아이유, 김창완 너의 의미
- 2017/10/12 엔나나 asmr 추천곡, chet baker - I fall in love too easily "잠잘때 이 노래를 들으면 편안하게 잠이 오더라구요"


~엔나나 투엔프엔 추천곡들 너무 심하게 많아서... 정리 포기ㅠㅠ~



Michael Jackson - Dirty Diana, Child hood


- 추천곡 너무 많아서 정리 포기ㅠㅠ



<영화>

비가 오면 재현이는 singing in the rain ost가 있는 영화(그냥 singing in the rain?)와 노트북의 비 맞는 장면이 떠오른다고.
라라랜드도 좋아하고, 비긴어게인, 싱스트리트를 좋아하고, 여러번 본 영화는 라라랜드. 노트북도 여러번 추천.

디카프리오의 영화는 타이타닉-인셉션-바스켓볼 다이어리-위대한 개츠비를 다 본 듯.(디카프리오의 작품으로 예시를 듦)
라라랜드의 영향으로 라이언 고슬링도 좋아하게 된 듯.

지금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노트북인데 노트북이 재현이의 인생영화가 되기 전까진 영화 괴물이 인생영화였다고.
"너의 이름은"도 좋아해서 2017 할로윈에 타키 코스프레도 했다.

18/02/03 엔나나에서 영화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추천

- 2018 연말 빠져있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 유튜브에 자주 접속하는데 주로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이나 뮤직비디오 등을 본다고 (2019/01/07 엔나나)
- 영화 레이니 데이 인 뉴욕에서 영감을 받아 NCT 2020 RESONANCE 앨범에 수록된 곡 DANCING IN THE RAIN의 일부분을 작사함 (소방차 본인 파트 작사에 이어 공식 발표된 두번째 작사 참여곡)



* 계속 추가&수정 예정.
to. 윤오. 틀린게 있다면 비밀답글 부탁합니다ㅋㅋ 본인으로부터의 태클 언제나 대환영.ㅋㅋㅋ
(꼭 본인이 아니더라도 틀린 정보는 정정 부탁합니다ㅠ0ㅠ)



★★ 가끔 "나무위키 재현"으로 검색유입이 있길래 이 부분에 대해서 혹시 오해의 소지가 있을까봐 블로그 개설 2년만에 덧붙이는 글.. 

나무위키 재현이 항목에 대해 정리해주시는 분들이 싫다는 말이 아닙니다 당연하게도... 저야 당연히 누가 정리하시는지도 모르고... 

그냥 제 개인적으로 나무위키라는 포맷, 운영방식에 대한 감정이 좋지 않아서 한 말이에요^_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