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1.23 엔나나 (NCT의 NIGHT NIGHT) 249회 스윗스쿨 앞부분



TRY AGAIN 라이브 후



영호: (박수) 우와 재디 역시! 정말 너무 큰선물이에요 재디! 디어씨! 노래가 너무 좋아요 진짜.

디어: 감사합니다.

재현: 안녕하세요, 엔시티의 재현!

영호: 쟈니입니다. 지금 재디라고 불러야 되는지 재현씨라고 불러야 되는지 잘 모르겠어요.

재현: 오늘은 재현씨로! 잠깐~

영호: 잠깐! 네. 근데 노래가 너무 좋네요.

재현: 방금 디어씨와 저 재현이 들려드린 곡이 SM STATION으로 곧 발표하게 될 TRY AGAIN이라는 곡을 라이브로 불러봤습니다.

영호: 너무 좋았어요! 재디가 계속 이 노래 너무 따뜻하다 따뜻하다 하고 있었는데 지금 제 마음도 아주 따뜻해요.

재현: 이 노래 진짜 따뜻한 곡이에요. 


재현: 우선 우리 디어씨 소갤 들어보고 싶은데.

디어: 반갑습니다, 저는 싱어송 라이터 디어라고 합니다.

영호: 안녕하세요~ 그럼 직접 이 곡을 작사 작곡을 다 하신거죠?

디어: 네

재현: 이 곡이 이제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별..을 앞뒀다기보다 좀 싸울때도,

디어: 서로 좀 멀어지는.

재현: 서로 좀 멀어질때 그때 다시 예전에 서로 사랑했던 거를 생각하면서 옛날의 아름다웠던 기억을 가사에 담은 곡이거든요. 많은 분들이 따뜻하게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영호: 재디랑 처음 작업해보신 거잖아요, 디어씨가! 재디는 어떤가요? 같이 작업해보니.

디어: 일단 욕심이 되게 많아가지구. 수정녹음을 되게 많이 했어요. 재현씨가 바쁜 스케쥴 와중에도 계속 욕심내서 녹음을 해줘서 결과물이 좀 만족스럽게 나와서 저도 되게 감사하고 행복했습니다.

재현: 디어씨가 직접 디렉팅을 봐주셨거든요 녹음할때. 이 곡을 녹음할때. 그래서 저두 계속 들어보고 수정하고 싶은 부분을 계속 말씀드리면은 형이 더 좋은 방향으로 계속계속. 수정도 해주시고 해가지구.

영호: 그래가지구 이 노래 완성도가 높은 것 같아요 진짜.

디어: 아 감사합니다. 그렇게 들어주셨으면 좋겠네요 진짜.


영호: 그리고 재디가 또 화보촬영을 했잖아요.

재현: 맞아요

영호: 그 사진들이 너무 잘 나와서 얘기를 좀 해보고 싶었는데 재디는 어땠나요?

재현: 화보가 사실 이 곡의 감성을 표현한 그런 사진들 화보들이에요. 그래서 약간 감성적인 컨셉의 화보들이 많은데 너무 재밌었어요! 주근깨도 그려보고.

영호: 주근깨까지! 렌즈도 끼고.

재현: 맞아요. 너무 재밌게. 그리고 또 햇살이 포인트였어요. 햇빛을 계속해서 따라다니면서.

영호: 자연광을 받았나요?

재현: 네네. 햇빛 따라다니면서 계속, 재밌게 찍었어요.


디어: 아 제가 이번 프로젝트를 하면서 느낀게, 그 일단 이번 프로젝트를 하면서 행복했던 기억과 슬픈 기억을 같이.

영호: 슬픈 기억이요?ㅋㅋ 

디어: ㅋㅋ 일단은 재현씨가 녹음을 너무 잘해주구, 또 그만큼 열심히 해줬으니까 결과물도 잘 나와서 너무 좋았구, 

재현: (웅얼웅얼) 노래가 너무 좋아요

디어: 제가 사실 화면에 비출 일이 별로 없다보니까 뮤직비디오 촬영현장도 너무 재밌었구. 근데 재현씨랑 이제 투샷으로 나오는 부분이 있어요. 그때도 이제 너무 제멋에 취해서 행복하게 노래를 했는데 모니터하는 순간이 오니까 어.. 

영호: 어땠어요!

디어: 모르겠어요 처음 느껴보는 기분이었는데..

영호: 그 기분이 뭔가요 설명 좀 해주세요!

디어: 워낙에 비주얼이 출중한건 알고 있었지만

영호: 아 재디가?

디어: 그쵸그쵸 그래서 뭐 예상은 했는데, 제 팔다리가 너무 짧게나오는.. 이건 내가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재현씨 팔다리가 너무 긴거다-ㅋㅋㅋ

재현: (황급히) 디어씨 그래도 제가 그 디어형이 솔로 부분을 봤거든요? 솔로부분은 진짜 그.. 

영호: 연기? 연기가?

재현: 네 멋있게 나왔어요.

영호: 지금 칭찬 타임이죠?

디어: ㅋㅋㅋㅋ


재현: 뮤직비디오까지도 꼭 많이 봐주세요.

영호: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재현: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동시에 같이 나옵니다.

영호: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재현: 그리구 또 제가 이제 엔나나에서 꼭 라이브를 들려드리겠다고 "재디가" 그랬었잖아요.

영호: 재디가 그랬죠 네.ㅋㅋㅋ

재현: 네 근데 꼭 저의 곡으로 제대로 준비해서 들려드리고 싶어서 오늘 이렇게 좋은 기회로 들려드리게 됐어요.

영호: 아니 이래도 되나 정도로 선물이 너무 대단해요.

재현: 그리고 우리 엔나나에서 최초 공개했습니다! 

영호: 최초 공개죠?

재현: 네! 이거 최초예요 쟌디. 

영호: 영광이네요.


재현: 내일 음원과 뮤비가 나오지만 오늘 라이브로 먼저 엔나나에서 불러봤어요.

영호: 내일 혹시 몇시에 나와요?

재현: 여섯시.

영호: 몇시요?

디어: 여섯십니다.

재현: 그렇습니다.

영호: 내일 여섯시, 여러분 꼭 들어주세요.

재현: 많이 사랑해주세요.

영호: 네 그러면 아쉽게도 디어씨를 먼저 보내드려야 할 것 같아요

디어: 다음에 꼭 좀 초대해주세요

영호: 당연하죠 다음에 꼭 초대해드리겠습니다.

디어: TRY AGAIN 많이 들어주세요.ㅋㅋ

영호: 감사합니다 조심히가세요

재현: 감사합니다~




-TRY AGAIN 가사 내용 설명: 사랑하는 연인이 서로 좀 멀어질 때 다시 예전에 서로 사랑했던 아름다운 기억을 가사에 담은 곡.

-음원 공개 하루 전 엔나나에서 최초 공개

-재현이 바쁜 스케줄 와중에도 욕심내서 수정녹음을 많이 했었음

-포에틱 뷰티 화보는 햇빛을 따라다니면서 찍은 것

-재현이 팔다리 길이에 깜짝 놀란 디어씨



NCT NCT 127 재현 포에틱 뷰티 트라이어겐 트라이어게인 JAEHYU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