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워두세요 SM ROOKIES 

조만간 당신의 심장을 강렬하게 노크할 SM ROOKIES의 멤버 태용, 쟈니, 아이린, 슬기를 만났다.

프레시함과 풋풋한 열정으로 가득 찬 네 루키의 빛나는 얼굴과 이야기.

editor JIYOUNG KIM, EUNBIN LEE

photographer WONSEOK CHANG

sylist SEOYOUNG PARK

hair EUNHEE SON(Duet by UDHA)

make up RAN CHOI




SM ROOKIES

SM ROOKIES는 SM에서 트레이닝을 받으며 데뷔를 앞둔 프리데뷔팀 개념의 예비스타 브랜드이다.

현재 슬기, 태용, 제노, 아이린, 재현, 라미, 한솔, 지성, 마크, 쟈니, 유타, 텐까지 12명의 얼굴이 공개되었다.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이들의 연습 과정과 활동 모습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쟈니 1995년 2월 9일생 특기 랩, 춤

아이린 1991년 3월 29일생 특기 춤, 연기

태용 1995년 7월 1일생 특기 랩, 춤

슬기 1994년 2월 10일생 특기 춤, 노래




쟈니


시카고 2007년 9월 시카고에서 SM 오디션을 봤다. 

어릴 때부터 연기자, 엔터테이너가 되고 싶었기 때문이다.

2008년부터 방학 때면 한국에 들어와 연습생 생활을 했다.

SMTOWN WEEK 연습생 생활 중 가장 힘든 일이었다.

2주라는 짧은 시간 동안 SMTOWN WEEK 무대를 준비했기 때문이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열심히 연습했다.

지미 펠론 그가 진행하는 NBC <레이트 나이트 Late Night>를 가장 좋아한다.

혼자 나와서 하는 일종의 스탠딩 토크쇼인데 정말 재밌다.

유머, 재치, 풍자의 삼박자가 딱 들어맞아 오랫동안 즐겨 봤다.

언제 봐도 멋진 어셔 어릴 때부터 그의 춤과 노래를 수없이 보고 들었다. 

심지어 무대 위에 가만히 서 있는 모습도 멋있다.

타인을 위한 삶 나는 '나누는 사람'이 되고 싶다. 기부, 봉사 같은 것에 관심이 많은데

다른 사람을 위해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기쁘다.



태용


캐스팅 2012년 학교 앞에서 캐스팅됐다. 평소와 다름없이 학교를 마치고 나오는데,

SM 관계자가 명함을 주었다. 원래 춤과 노래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2012년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됐다.

올해로 성인이 됐지만 가장 힘든 것은 역시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것.

소방관 중학교 때까지 가지고 있던 꿈이다. 내 생명을 걸고 다른 생명, 사람 뿐 아니라 동물까지 지킨다는 것이 멋지게 느껴졌다.

약간의 결벽증 심각한 건 절대 아니다. 다만 바닥에 뭔가 늘어져 있으면 절대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 

쟈니를 포함해 현재 세 명이 한 방을 사용하는데, 쟈니 말로는 "태용이가 없으면 숙소에 사람이 살 수 없을 것"이라고 한다.

정리가 잘 돼 있는 것이 좋다.

앞으로의 꿈 내 앨범을 나만의 힘으로 만들어보고 싶다. 10년, 20년 뒤가 될지도 모르겠지만 언젠가는 꼭 이루어낼 것이다.

지금은 춤과 랩을 열심히 연습하고 있는데, 요즘은 드레이크의 '워스트 비헤비어(Work Behavior)'를 매일 듣는다.

화보 촬영 찍는 것에 관심있다기보다 보는 걸 좋아한다. 다른 사람들의 앨범 재킷이나 잡지 화보를 자주 본다. 

어떤 표정을 짓는지, 어떤 동작을 하면 자연스러운지, 어떤 옷을 입으면 멋있는지.

그러고보니 일종의 공부, 혹은 준비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아이린 

캐스팅 SM 주최 오디션에서 합격해 SM엔터테인먼트에 들어오게 되었다.
연습생 샐활을 하면 힘들지 않느냐고 물어보는데, 내가 선택한 길이라 힘든 점도 극복해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허리케인 비너스 보아 선배의 열렬한 팬이다, 처음 간 콘서트 무대를 아직도 잊지 못한다.
깜깜한 무대 위에 조명이 켜지는데 보아 선배가 반짝거리는 의상을 입고 의자에 앉아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어쩜 그렇게 카리스마 있고 멋있을 수 있을까.
노트북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다. 잔잔하고 아름다운 내용도 감동적이지만, 가장 예쁜 건 여주인공 레이첼 맥아담스다.
여자가 봐도 사랑스럽고 미소가 아름다워서 몇 번이나 본 영화다. 
장점이자 단점 솔직한 성격이라 좋고 싫은 점을 분명하게 표현하는 편이다.  
나와는 다른 사람 연기 연습을 할 때, 대사를 읽으면서 나와 다른 성격을 표현하는 것이 즐겁다. 
내가 평소에 하지 못한 것들을 해볼 수 있어서 내게는 하나의 도전이기도 하다.


슬기  


분위기 메이커 여러 사람과 함께 있을 때, 마찰이 생기는 건 절대로 참을 수 없다. 
그래서 친한 사람에게든,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든 공평하게 대하려고 노력한다.  
열렬한 지지자 부모님께서 연예계 활동을 적극적으로 응원해주시는 편이다. 
심지어 노래와 춤을 좋아하는 나를 보고, 아빠가 오디션 신청을 해주셨다. 
그렇게 오디션을 보고 연습생 샐활을 시작했다. 
비욘세 퍼포먼스와 노래를 함꼐 하면서 흩트러짐 없는 공연을 보여주는가 하면
감성적인 노래도 굉장히 잘 표현하는 점이 존경스럽다. 
런닝맨 말을 많이 해야해서 부담스러운 토크쇼 보다는 버라이어티한 예능에 나가보고 싶다.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라, <런닝맨> 같은 프로그램이었으면 한다. 
여자가 봐도 멋진 여자 여자로서 예쁘다는 말이 아니라 매력 있거나 멋있다는 말을 듣고 싶다.
여자들이 봤을 때, 정말 닮고 싶은 당당한 모습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는 것이 꿈이다.




표지 정우


+ Recent posts